뷰페이지

당신도 레드카드 맛보시오

당신도 레드카드 맛보시오

입력 2010-07-01 00:00
업데이트 2010-07-01 00: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FIFA “오심심판 2명 8강부터 퇴출” 공식사과

남아공월드컵에서 오심 퍼레이드가 끊이지 않고 있다. 결국 국제축구연맹(FIFA)도 오심을 인정했다.

이미지 확대
30일 남아공 케이프타운의 그린포인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스페인-포르투갈전에서도 여지없이 오심 논란은 계속됐다. 이번에는 후반 18분 다비드 비야의 결승골이 문제가 됐다. 후반 18분 챠비 에르난데스(이상 FC 바르셀로나)가 수비 뒷공간으로 연결한 패스를 받은 비야가 최종 수비수보다 한 발 정도 앞선 오프사이드 위치였다는 것. 이번에는 경기 중 리플레이 장면을 보여주지 않아 논란이 더 증폭됐다.

FIFA도 상황의 심각성을 인정하고, 제재 조치에 들어가기로 했다. 우선 이번 대회 16강전 독일-잉글랜드와 아르헨티나-멕시코 경기에서 명백한 오심 판정을 한 심판 2명을 남은 대회에서 퇴출시켰다. 잉글랜드 프랭크 램퍼드(첼시)의 슛이 크로스바를 맞고 골문 안쪽으로 떨어졌지만 노골을 선언한 우루과이 출신 호르헤 라리온다 주심과 아르헨티나 카를로스 테베스가 골을 넣을 당시 오프사이드 위치에 있었지만 그대로 골로 인정한 이탈리아 출신 로베르토 로세티 주심이 장본인이다.

AP통신은 “FIFA가 30일 발표한 남은 월드컵 경기의 심판 명단에 오심 논란을 불러일으켰던 이들 경기 주심은 포함돼 있지 않다.”고 보도했다. FIFA는 이들이 명단에서 빠진 이유를 명백히 인정하진 않았지만, 오심 때문에 빠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두 심판은 남미와 유럽을 대표하는 베테랑이어서 문제가 더 커졌다.

두 경기의 오심 논란이 국제적으로 문제가 되면서 FIFA의 권위는 땅에 떨어졌다. 결국 제프 블라터 FIFA 회장은 오심을 인정하고 잉글랜드와 멕시코 축구협회에 공식 사과했다. 블라터 회장은 “7월 국제축구평의회(IFAB)에서 골라인 판독 기술에 대해 논의할 것”이라면서 비디오 판독 기술 도입 여부를 본격 논의할 것을 밝혔다.

황비웅기자 stylist@seoul.co.kr
2010-07-01 15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