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건희 “새달 밴쿠버총회 참석”… 평창유치 본격 활동

이건희 “새달 밴쿠버총회 참석”… 평창유치 본격 활동

입력 2010-01-22 00:00
업데이트 2010-01-22 00: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에서 열린 가전전시회(CES 2010) 참관과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 활동을 위해 지난 6일 출국했던 이건희 전 삼성 회장이 보름 만인 21일 전용기편으로 김포공항을 통해 귀국했다.
이미지 확대
21일 김포공항 입국장에서 이건희(왼쪽) 전 삼성 회장을 이학수(왼쪽 네번째) 고문과 최지성(여섯번째) 사장 등이 맞이하고 있다. 연합뉴스
21일 김포공항 입국장에서 이건희(왼쪽) 전 삼성 회장을 이학수(왼쪽 네번째) 고문과 최지성(여섯번째) 사장 등이 맞이하고 있다.
연합뉴스


●“경쟁국들 예민… 잘못하면 부작용”

이 전 회장은 일본을 경유해 귀국하면서 미국에서의 활동과 관련, 자신이 접촉한 전직 국제올림픽위원회(IOC)위원들과 “한국유치 가능성에 대해 직접적인 얘기는 안 했다.”고 말했다. 이어 “잘못하면 부작용이 나겠더라.”면서 “동계올림픽 유치 경쟁국이 예민해져 있다.”며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한다는 뜻을 내비쳤다. 그는 또 다음달 10일(현지시간) 캐나다 밴쿠버에서 열리는 IOC 총회의 참석 여부에 대해 “밴쿠버에 간다.”며 평창 유치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반면 경영복귀 문제에 대해서는 특별한 언급을 피했다.

●경영복귀 여부는 특별한 언급 안해

이날 김포공항 입국장에는 이학수 삼성 고문과 최지성 삼성전자 사장 등 주요 임원진이 나와 마중했다.

김경운기자 kkwoon@seoul.co.kr
2010-01-22 29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