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준표 “세종시 당내 토론안되면 分黨이 맞아”

홍준표 “세종시 당내 토론안되면 分黨이 맞아”

입력 2010-01-18 00:00
업데이트 2010-01-18 13: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내 소신만 내세우면 탈당하고 당 만들어야

 한나라당 홍준표 의원은 18일 세종시 수정안을 둘러싼 당내 친이(친이명박), 친박(친박근혜) 갈등과 관련, “서로 토론이 안 된다면 분당하는 것이 맞겠죠”라고 말했다.

 범친이계인 홍 의원은 이날 KBS1 라디오 ‘안녕하세요 홍지명입니다’에 출연, “국가의 백년대계를 보고 이성적으로 토론을 벌여 당 내부 정리부터 하고 난 뒤에 야당 설득 작업에 들어가는 것이 순서”라면서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소위 정당에서 이 문제를 토론하기로 했는데 ‘토론하지 말자’고 하면 당을 같이 할 수 없겠죠”라면서 “그러나 중요한 것은 정부가 법안을 내놓으면 당은 토론을 하게 돼 있다. 당내에서 당연히 논쟁을 붙여서 토론을 해야 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이번 문제의 본질은 박근혜 전 대표의 ‘신의성실 원칙’과 이명박 대통령의 ‘사정변경 원칙’이 부딪친 것”이라면서 “대원칙끼리 부딪혔으면 무엇을 선택하는 것이 옳은지 토론을 통해 정해야 한다. 대통령이 대국민설득을 하려고 당에 화두를 던졌는데 논의조차 하지 말자는 것은 말이 안 되는 처사”라고 비판했다.

 이는 ‘수정당론이 채택되더라도 반대한다’는 박 전 대표를 우회 비판한 것으로 해석된다.

 홍 의원은 특히 “어느 조직이나 집단에서 자기 소신만 내세우면 혼자 탈당하고 나가 당을 만들어야 되겠죠”라면서 “당론이 있고 당 전체 의견이라는 게 있는데 내 소신만 중요하고 남의 대다수 소신을 접으라고 한다면 그 사람은 독불장군이다. 그런 식으로 정치하려면 탈당할 생각을 하고 하는 것이 옳다”고 지적했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