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프로농구]‘KT 천적’ 동부 거침없는 6연승

[프로농구]‘KT 천적’ 동부 거침없는 6연승

입력 2010-01-13 00:00
업데이트 2010-01-13 00: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주성 공수 맹활약… 선두 2게임차 추격

농구는 상대성의 스포츠다. 강팀이라고 항상 강하지 않다. 특정팀과 물고 물리는 경우가 다반사다. 이른바 천적관계다. 올시즌 프로농구 선두 KT. 유독 동부를 만나면 고전했다. 이유가 있다. KT의 강점은 풍부한 포워드진이다. 고만고만한 포워드들이 돌아가며 코트에 나선다. 유기적으로 움직이며 미스매치를 유도한다.

이미지 확대
그런데 동부에는 김주성-마퀸 챈들러-윤호영이 있다. 이들 주전 포워드의 수준은 리그 최고다. 높이와 빠르기를 다 갖췄다. 미스매치를 활용한 포스트업 플레이가 잘 안 통한다. KT로선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다.

12일 부산 사직체육관에서 열린 KT-동부전. 경기 초반부터 이런 두 팀 특성이 드러났다. 동부는 지역방어를 들고 나왔다.

김주성(12점 8리바운드)이 골밑과 외곽을 오갔다. KT 송영진-김영환은 도통 공간을 찾지 못했다. 겨우 골밑에 다가서도 김주성-윤호영(10점 7리바운드)의 블록이 무서웠다. KT는 1·2쿼터에만 이 둘에게 블록 3개를 당했다. 제스퍼 존슨(4점)도 마퀸 챈들러(19점)와 밀고 당기느라 바빴다.

골밑이 여의치 않자 외곽으로 눈을 돌렸다. KT는 전반에만 3점슛 14개를 난사했다. 그러나 단 2개만 들어갔다. 안팎이 다 막혔다. 안 풀리는 경기의 전형이다. 선수들은 허둥댔고 특유의 패턴은 사라졌다.

반전의 기회는 있었다. 3쿼터 나이젤 딕슨(6점 4리바운드)이 투입되면서 KT는 활기를 찾았다. 동부 협력 수비가 안으로 쏠렸다. 자연히 외곽 공간이 헐거워지기 시작했다. 쿼터 종료 3분 전 신기성의 3점슛과 속공이 연이어 터졌다. 52-47. KT 5점차 추격이었다.

그러나 거기까지였다. 동부는 4쿼터 집중력을 발휘했다. 표명일과 이광재의 3점슛이 나란히 터졌다. 김주성은 공격보다 수비에 치중하며 경기를 마무리했다. 65-54. 동부의 11점차 승리였다.

동부는 선수들 전체가 고르게 활약했다. 챈들러-윤호영-김주성-표명일이 모두 두 자릿수 득점을 했다. 동부는 6연승했다. 선두 KT와는 이제 2게임차다.

창원에선 LG가 KT&G에 61-50로 이겼다. 문태영이 19득점했다.

박창규기자 nada@seoul.co.kr
2010-01-13 28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