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새 음반]

[새 음반]

입력 2010-01-11 00:00
업데이트 2010-01-11 00: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바이블 벨트 미국 차세대 여성 싱어송라이터로 주목받고 있는 다이앤 버치의 데뷔 앨범이다. 보컬은 물론 작사, 작곡에다가 편곡, 연주까지 해내는 뮤지션이다. 에이미 와인하우스 등 요즘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는 영국 여성 싱어송라이터들에 대한 미국의 답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다. 앨범이 나오기도 전에 라이브 공연에서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얻은 ‘낫싱 벗 어 미러클’, 5분이 넘는 대작 ‘포토그래프’, 미국 남부 정취가 물씬 풍기는 ‘라이즈 업’ 등 13곡이 담긴 앨범은 1970년대 솔과 올드 팝의 정서에다가 블루스, 컨트리를 보탰다는 평이다. 미국 음악잡지 롤링 스톤은 버치에 대해 “강력하고 매혹적인 가성에 캐롤 킹이나 아레사 프랭클린이 떠오른다.”고 말했다. 워너뮤직.

●애니멀 빌보드 싱글 차트 1위를 차지했던 힙합 가수 플로 라이다의 ‘라이트 라운드’라는 노래가 있다. 국내에선 지난해 지-드래곤의 표절 논란이 불거지며 더욱 주목받았다. 이 노래에는 간간이 개성이 넘치는 여성 목소리가 들린다. 레이디 가가의 뒤를 이어 대형 신인이 나왔다는 말을 듣고 있는 케샤다. 케샤의 데뷔 앨범이 나왔다. ‘애니멀’이다. 지난해 연말까지 빌보드 차트 2위에 머물렀으나 새해 벽두부터 2주 연속 1위를 꿰차고 있는 ‘틱 톡’을 비롯해 힙합, 발라드, 댄스 등 변화무쌍한 장르의 15곡이 담겼다. ‘파티 애니멀’을 자처하는 케샤답게 파티 애니멀로서의 삶을 담고 있는 ‘틱 톡’의 뮤직비디오도 화제다. 앨범 표지를 보면 짐승돌과 대척점을 이루는 짐승녀를 떠올리게 한다. 소니뮤직.

2010-01-11 21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