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무슨 영화 볼까]

[무슨 영화 볼까]

입력 2010-01-08 00:00
업데이트 2010-01-08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퀼(드라마/12세 관람가)

감독 최양일

줄거리 도쿄의 한 주택에서 사냥개의 일종인 리트리버 5마리가 태어난다. 이 가운데 한 녀석의 옆구리에 새가 날개를 편 것 같은 이상한 얼룩이 남아 있다. ‘새의 날개’라는 뜻의 이름이 붙여진 강아지 ‘퀼’은 맹인안내견으로 키워진다. 맹인안내견 훈련센터에서 매번 낙오생으로 남는 퀼이지만, 그에게는 주인의 명령을 꼭 지키는 특별한 재능이 있다. 이윽고 모든 훈련을 마친 퀼은 첫 파트너인 와타나베 미츠루(고바야시 가오루)를 만난다. 점차 호흡을 맞춰나가던 이 고집 센 아저씨와 퀼은 함께 걸으며 행복을 느낄 때쯤 생각지 못한 이별을 하게 된다.

감상 귀여운 강아지. 영화의 마지막 아련한 여운.

당신을 오랫동안 사랑했어요(드라마·미스터리/15세 관람가)

감독 필리페 크라우델

줄거리 15년간의 수형 생활을 마치고 사회에 다시 첫발을 내딛기 위해 동생 레아에게 온 줄리엣(크리스틴 스콧 토머스). 레아(엘자 질버스테인)의 남편 뤽(세주르 하자나비시우스)은 그런 처형과 함께 지내게 된 것이 못내 불편하지만 아내의 하나뿐인 언니이기에 참고 지낸다. 오랜 시간 동안 사회에서 떨어져 지낸 줄리엣은 부모님을 비롯한 가족과 지인들이 자신을 어떻게 생각했는지 조금씩 알게 된다. 동생 레아와 그의 동료 미셸 등과 대화하며 세상을 향해 조심스레 마음을 여는 줄리엣. 하지만 그녀에게는 누구에게도 말할 수 없었던 비밀이 있었다.

감상 산산이 부서진 어느 여인의 가슴 시린 이야기.

파워 레인저 극장판 - 엔진 포스 VS 와일드 스피릿(애니메이션/전체 관람가)

감독 모로타 사토시

줄거리 악당 ‘쌍절곤 반기’는 세계를 멸망시키려는 불사신 ‘론’이 봉인되어 있는 ‘통곡환’을 빼앗기 위해 ‘와일드 스피릿’의 ‘장’을 공격한다. 이를 알게 된 와일드 스피릿 멤버들은 우연히 만난 엔진포스와 함께 장을 구하러 달려간다. 하지만 쌍절곤 반기 일행의 계략으로 엔진포스는 친구이자 동료인 엔진소울을, 와일드 스피릿은 통곡환을 빼앗기고 만다. 엔진포스는 납치된 친구들을 구하기 위해 ‘와일드 스피릿’의 도움을 받아 수련을 시작한다.

감상 아바타를 뛰어넘는 컴퓨터그래픽(CG)?
2010-01-08 17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