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스타벅스 1+1 쿠폰 사용시 ‘주의할 점’

스타벅스 1+1 쿠폰 사용시 ‘주의할 점’

입력 2010-01-06 00:00
업데이트 2010-01-06 14: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근 음료 가격을 일부 인상한 스타벅스코리아가 ‘1+1 쿠폰’을 발행했다.그렇지만 쿠폰 사용 과정에서 혼란이 야기돼 소비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스타벅스는 지난 5일부터 음료 하나를 사면 똑같은 제품을 하나 더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발행했다. 10일까지 쓸 수 있는 이 쿠폰은 스타벅스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한 뒤 특정 매장을 선택해 다운받을 수 있다.
이미지 확대
스타벅스 ‘반쪽짜리 쿠폰’ 이미지
스타벅스 ‘반쪽짜리 쿠폰’ 이미지


 하지만 잘못된 쿠폰 이미지가 트위터 등을 통해 퍼지며 소비자들이 혼란을 겪고 있다. 사용 가능한 쿠폰에는 받는 사람과 보내는 사람의 이름, 시리얼 넘버, 사용 가능한 매장명이 쓰여있다. 그러나 ‘반쪽짜리 쿠폰’에는 위 사항이 적혀있지 않다.

 수많은 소비자가 이 반쪽 쿠폰으로 음료를 사러갔다가 낭패를 보고 있다.
이미지 확대
스타벅스측이 홈페이지 팝업 창을 통해 쿠폰 사용시 주의사항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스타벅스 홈페이지 화면 캡처
스타벅스측이 홈페이지 팝업 창을 통해 쿠폰 사용시 주의사항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스타벅스 홈페이지 화면 캡처


 6일 낮 12시쯤 서울 중구의 한 스타벅스 매장에서는 쿠폰 소지 고객 7팀 중 3팀이 반쪽짜리 쿠폰을 들고 왔다. 점원은 이들에게 정상적인 쿠폰이 아니라 음료 ‘1+1 서비스’를 못해준다고 설명했다. 결국 고객들은 제값을 치르고 음료를 사야 했다.

 잘못된 쿠폰을 들고 왔던 직장인 조모(25·여)씨는 “‘한국내 스타벅스 매장에서만 사용 가능하다.’는 글이 써 있기 때문에 당연히 사용가능한 쿠폰인 줄 알았다가 창피만 당했다.”며 “홈페이지에서도 쿠폰 정보를 제대로 찾을 수 없어 그냥 왔다.”고 말했다.

 반쪽 쿠폰을 카페 회원들에게 단체메일로 전송했던 한 포털사이트 카페 운영자도 “잘못된 정보를 드려 죄송하다. 그 쿠폰은 쓸 수 없다.”고 사과했다.직장 동료에게 쿠폰을 복사해 나눠줬던 송모(26·여)씨는 “갑작스런 가격 인상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감을 진정시키려고 쿠폰을 발부한 것 같은데 당황스럽다.”고 말했다.

 한편 스타벅스측은 소비자의 혼란이 가중되자 홈페이지 팝업 창 등을 통해 복사본을 출력해오지 말 것을 당부했다.

 인터넷서울신문 최영훈기자 taiji@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