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라스베이거스에 전자CEO 다 모인다

라스베이거스에 전자CEO 다 모인다

입력 2010-01-06 00:00
업데이트 2010-01-06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지성·남용·이재용·권영수·스티브 발머…

7일(현지시간)부터 나흘 동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올해와 미래의 소비자들을 매혹시킬 최신 가전제품들이 대거 선보인다. 전 세계 주요 가전업체들이 참여하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10’이 그 현장이다.

이미지 확대
CES 출품 삼성 LED 모니터  삼성전자가 7~10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멀티미디어 가전전시회 ‘CES 2010’에 출품하는 LED 모니터 신제품(모델명 PX2370). 슬림 디자인과 친환경 컨셉트가 한층 강화된 제품이다. 연합뉴스
CES 출품 삼성 LED 모니터
삼성전자가 7~10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멀티미디어 가전전시회 ‘CES 2010’에 출품하는 LED 모니터 신제품(모델명 PX2370). 슬림 디자인과 친환경 컨셉트가 한층 강화된 제품이다.
연합뉴스
이곳에 최지성 삼성전자 대표이사 사장과 남용 LG전자 부회장, 이재용 삼성전자 최고운영책임자(COO) 부사장 등과 더불어 스티브 발머 마이크로소프트 최고경영자(CEO) 등 전 세계 대표 경영자들도 총출동한다. 최근 특별 사면된 이건희 삼성 전 회장도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LG 등 2800개 업체 참여

올해 CES에는 삼성전자와 LG전자를 비롯해 소니, MS, 파나소닉, 인텔, 모토롤라, 노키아 등을 포함해 모두 2800여개 업체가 참여한다. 글로벌 경제위기 한파가 한창이던 지난해의 2700여개에 비해 100여개가 늘었다. 관람객 수는 11만명 정도로 예상된다.

이미지 확대
삼성전자에서는 최지성 사장과 이재용 부사장, 윤부근 영상디스플레이(VD) 사업부 사장 등 주요 사업부문 CEO들이 대거 참석한다. 지난해 12월 인사를 통해 경영 전면에 나선 이재용 부사장은 해외 고객들을 집중적으로 만나면서 경영 활동의 폭을 넓힐 것으로 보인다.

이건희 전 회장은 2008년 4월 회장직에서 물러난 이후 첫 공식 해외방문이라는 점에서 관심을 끌고 있다. 이 전 회장은 이번 CES를 계기로 국제 무대에 복귀한 뒤 다음달 2월 캐나다 밴쿠버에서 열리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총회에 참석하는 등 2018년 겨울올림픽 개최지가 최종 결정되는 내년 7월까지 IOC 위원으로서의 활동에 집중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이건희 前 회장 관람 관심

LG전자에서도 남용 부회장과 백우현 최고기술책임자(CTO) 사장, 강신익 홈엔터테인먼트(HE) 사업본부장 사장 등이 현장을 점검할 계획이다. 권영수 LG디스플레이 사장도 현장에서 해외영업 지원에 나선다. CES 개막 기조연설은 스티브 발머 MS CEO가 맡았다. 게리 샤피로 미국 소비자가전협회(CEA) 회장과 폴 오텔리니 인텔 CEO, 올리 페카 칼라스브오 노키아 CEO, 폴 제이콥슨 퀄컴 CEO 등도 연설대에 오른다.

●인텔·노키아·퀄컴 CEO 참석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태블릿 컴퓨터(평면판 위에 펜으로 글씨를 써 입력할 수 있는 컴퓨터)와 전자책 리더기, 3D(3차원 입체영상) 디스플레이,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자동차 등이 올해 주목되는 신제품으로 손꼽히고 있다. 삼성전자는 3D LED(발광다이오드) TV를, LG전자는 친환경 LED· LCD 모니터와 2010년 보더리스 LED TV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두걸기자 douzirl@seoul.co.kr
2010-01-06 10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