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공연 관람과 박물관 견학을 한번에

공연 관람과 박물관 견학을 한번에

입력 2010-01-01 00:00
업데이트 2010-01-01 00: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견학을 하면서 공연도 볼 수 있는 패키지 문화상품이 나왔다.

국립극장은 3일부터 새달 21일까지 열리는 ‘2010 어린이 우수공연 축제’에서 공연과 박물관 견학을 함께 진행한다고 밝혔다. 견학 대상은 지난달 문을 연 국내 최초 공연예술박물관이다.

이미지 확대
여기에 어린이들이 좋아할 만한 공연을 곁들였다. 어린이들이 직접 배우고, 느끼고, 참여할 수 있도록 축제 형식으로 꾸민 것이 특징이다.

공연예술박물관은 한국 공연예술사의 흐름을 한 눈에 지켜볼 수 있는 곳으로 상설전시실, 기획전시실, 아카이브실(자료실), 수장고, 교육실 등으로 구성돼 있다. 상설전시실을 먼저 공개했으며 오는 4월 기획전시실을 문 연다. 박물관 전시물들은 초·중·고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춰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을 붙였다.

공연은 마당극인 ‘달려라달려 달달달!’을 비롯해 음악극 ‘비엔나의 음악상자’, 연극 ‘서른, 엄마’, 인형극 ‘달래이야기’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된다. ‘달려라’는 암행어사 박문수를 통해 지혜를 배울 수 있는 관객 참여형 마당극으로 연극배우 손혜정이 함께한다.

‘비엔나’는 비엔나 출신 작곡가들의 음악을 영상과 미술, 마임, 마술 등 다양한 표현방식으로 전달한다. 어린이들이 클래식 음악을 친숙하게 느낄 수 있게 하는데 역점을 뒀다.

‘달래’는 잊혀져가는 한국 전쟁 이야기를 통해 우리가 지켜야 할 가치를 담아낸다.

엄마, 아빠를 위한 공연도 마련돼 있다. 연극 ‘서른, 엄마’는 서른에 부모가 된 두 사람의 이야기를 통해 인간의 소통 문제를 유쾌하게 접근한다. 공연+견학 2만원. (02)2280-4115~6.

이경원기자 leekw@seoul.co.kr
2010-01-01 20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