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 제공

이재현(오른쪽 두 번째) CJ그룹 회장이 일본 현지 관계자와의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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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현 CJ그룹 회장이 올해 첫 글로벌 현장경영을 위해 일본 도쿄를 방문했다.
9일 CJ그룹에 따르면 이 회장은 지난 2~4일 도쿄에서 현지 사업을 점검하고 일본의 엔터테인먼트·유통·금융업계 인사와 만나 글로벌 사업 확대에 대해 논의했다. 이 회장의 방일에는 김홍기 CJ㈜ 대표, 이석준 CJ 미래경영연구원장, 윤상현 CJ ENM 대표 등 그룹 핵심 인사들이 동행했다.
이 회장은 먼저 일본지역본부를 방문해 CJ올리브영의 일본 진출 등 신사업 기회를 적극 발굴하고 현지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기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것을 주문했다. 최근 일본에서 한류는 콘텐츠 중심이던 과거와 달리 식품·뷰티·패션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영역이 확대됐다. 이 회장은 “일본에 다시 불붙은 한류 열풍은 단순 유행이 아닌 K컬처 글로벌 확산의 결정적인 기회”라며 “비비고와 콘텐츠 등 이미 준비된 일본 사업에서 기회를 놓치면 안 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CJ ENM과 제휴 관계에 있는 일본 미디어 회사인 TBS홀딩스의 사사키 다카시 회장 등을 만나 양사 협력을 재확인하고 협업 방안을 논의했다. 아이돌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의 일본 버전의 생방송 무대가 TBS를 통해 방영된 바 있다. 이 회장은 오카후지 마사히로 이토추상사 회장, 이마이 세이지 미즈호 파이낸셜그룹 회장, 가토 마사히코 미즈호 은행장 등을 만나 사업 협력에 대해 얘기를 나눴다. 또 호시 다케오 도쿄대 교수 등 문화 콘텐츠 전문가도 만나 그룹의 사업 확대 기회를 모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2025-04-10 1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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