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 원할 때 바로 연결… ‘만점’ 고객 만족

상담 원할 때 바로 연결… ‘만점’ 고객 만족

최재성 기자
최재성 기자
입력 2024-07-25 03:55
수정 2024-07-25 03: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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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투자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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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투자증권은 디지털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사진은 서울 여의도 NH투자증권 사옥. NH투자증권 제공
NH투자증권은 디지털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사진은 서울 여의도 NH투자증권 사옥.
NH투자증권 제공
NH투자증권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트렌드에 맞춰 디지털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NH투자증권은 디지털고객관리본부 산하 디지털자산관리센터와 연금자산관리센터를 운영 중이다.

디지털고객관리본부는 디지털자산관리 1센터와 2센터 그리고 연금자산관리센터 등 총 3개의 센터로 구성됐다. 서울과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등 주요 거점 지역에서 총 100명의 ‘디지털 어드바이저’가 근무 중인데 이들 중 80명이 1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전문가다.

고액 자산가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한다. 2022년에 출시한 ‘디지털케어서비스’는 자산 1000만원 이상의 고객에게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로 10만명의 고객이 이용 중이다. 고객 만족도가 90%를 웃돌 정도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고객이 투자 상담이 필요할 때 대기 없이 전담 상담사와 연결해 주는 ‘바로 연결 서비스’가 인기다. 또 분기별로 고객 자산의 건강을 진단하는 자산분석보고서 컨설팅 서비스도 주목받고 있다.

디지털케어서비스의 인기를 바탕으로 지난해 9월엔 자산 1억원 이상 고객을 위한 ‘디지털케어플러스’ 서비스도 출시했다. 골프 레슨과 투자 설명회, 생일 축하 서비스, 실시간 외인·기관 수급 정보 등 차별화된 투자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한편 NH투자증권 디지털자산관리센터는 고객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이기 위해 상담 품질 개선을 위한 노력도 병행하고 있다. 이런 노력을 바탕으로 외부 기관 만족도 조사에서 3년 연속 업계 1위를 차지했다고 NH투자증권 측은 설명했다.

NH투자증권 디지털고객관리본부 김봉기 대표는 “하반기에 더욱 고도화된 자산분석보고서를 통해 고객 자산의 정확한 진단은 물론 고객 성향과 목적에 부합하는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4-07-25 3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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