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금 값이 고공행진을 이어가면서 대형 마트나 편의점에서도 골드바 판매가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이제는 은행 앱으로 주문한 뒤 무료 배상으로도 받을 수 있다.
이미지 확대
국내 금 거래대금 ‘역대 최고’ 서울시내 한 금거래소의 골드바 모습. 2024.4.21 뉴스1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국내 금 거래대금 ‘역대 최고’
서울시내 한 금거래소의 골드바 모습. 2024.4.21 뉴스1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는 한국금거래소 계열사인 한국금거래소디지털에셋과 제휴해 ‘실물 금 구매’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금거래소디지털에셋에서 운영하는 모바일 플랫폼 ‘금방금방’에서는 999.9‰ 순금 상품을 시세보다 10%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케이뱅크는 이곳과 제휴를 통해 케이뱅크 앱에서 골드바 상품 종류와 가격 등 상세정보를 확인한 뒤 구매할 수 있다.
특히 눈에 띄는 특징은 케이뱅크 앱으로 골드바를 주문하면, 택배 무료배송을 통해 실물 금을 직접 받아볼 수 있다는 점이다. 일반 시중은행에서도 모바일 앱을 통해 금을 주문할 수 있지만, 실물 금을 받으려면 은행 영업점을 직접 방문해야 한다.
다만 고액 상품인 만큼 택배 전달시 오배송 또는 분실, 도난 우려가 있을 수 있다. 이에 대해 케이뱅크 관계자는 “우체국택배 배송 보험이 500만원까지 적용되므로 최대치로 구입해도 충분히 보험 적용이 가능하다”면서 “자택뿐 아니라 원하는 곳으로 보내거나 친구 선물하기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결혼시즌을 맞이해 여기저기서 결혼소식이 들려온다. 그런데 축의금 봉투에 넣는 금액이 항상 고민이다. 최근 한 여론조사에 의하면 직장동료의 축의금으로 10만원이 가장 적절하다는 의견이 가장 높았다. 그러면 교류가 많지 않고 친하지 않은 직장동료에게 여러분은 얼마를 부조할 것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