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엔 1위 오비 카스·한맥 2.9%↑
오비맥주에 이어 하이트진로도 맥주 출고가를 인상하기로 했다. 국내 맥주시장을 양분하는 두 업체가 맥주 소비가 높아지는 여름을 앞두고 잇달아 값을 올리면서 음식점 맥주 판매가도 오를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하이트진로는 오는 28일부터 테라, 켈리 등 주요 맥주 제품의 출고 가격을 평균 2.7% 인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가격 인상은 2023년 11월 이후 1년 6개월 만이다. 회사 측은 소비자 부담을 덜기 위해 가정용으로 많이 팔리는 500㎖ 캔 제품과 발포주인 필라이트 등 일부 품목은 기존 가격을 유지한다고 했다. 참이슬 등 소주 가격도 올리지 않는다.
맥주 시장 1위 업체인 오비맥주는 지난 4월부터 카스, 한맥 등 맥주의 공장 출고 가격을 평균 2.9% 인상했다. 두 업체가 출고가를 올리면 음식점에서도 관행적으로 주류 가격을 1000원씩 올려왔기에, 맥주 판매가가 더 오를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서울 시내 음식점에선 국산 소주·맥주를 통상 병당 5000~6000원에 판매 중인데, 이미 일부 음식점에선 8000~1만원을 받는 곳도 있다.
맥주 클라우드, 크러쉬를 판매하는 롯데칠성음료는 “주류 가격 인상을 검토하고 있지 않다”고 했다.
2025-05-14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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