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대보름달’ 먹고 행운 누리세요

대형 ‘대보름달’ 먹고 행운 누리세요

박성국 기자
박성국 기자
입력 2024-09-02 23:53
수정 2024-09-02 23: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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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삼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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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삼립이 가을 시즌을 맞아 새롭게 선보인 ‘정통 대보름달’ 제품. 기존 정통 보름달보다 중량이 4배 늘었다. SPC삼립 제공
SPC삼립이 가을 시즌을 맞아 새롭게 선보인 ‘정통 대보름달’ 제품. 기존 정통 보름달보다 중량이 4배 늘었다.
SPC삼립 제공


SPC삼립은 가을과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대표 정통 빵 ‘보름달’ 신제품 3종을 출시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추석을 맞이해 기존 정통 보름달보다 4배 커진(중량 기준) 대형 사이즈의 ‘대보름달’을 추천한다. 추석에 가족과 나눠 먹으면 행운이 가득해진다는 콘셉트의 제품이다.

패키지 뒷면에는 DIY 케이크 만들기, 달 위에서 찍은 듯한 착시 촬영 기법, 제품을 쌓아 달에 도착하는 등 엉뚱하고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그래픽으로 담아 가족,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제품 안에 생일 초와 빵칼이 들어 있어 함께 나눠 먹기 편리하다.

최근 유행하고 있는 두바이 초콜릿을 모티브로 만든 초코빵 속에 피스타치오 크림을 넣은 ‘피스오브문’과 고소한 단밤 크림을 넣은 ‘단밤 보름달’도 선보인다. 신제품은 가까운 편의점, 슈퍼, 온라인 판매 채널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최근까지 삼립 네이버 공식몰에서 진행한 ‘보름달 패키지’ 한정 판매에는 소비자의 뜨거운 반응이 몰렸다. 패키지는 대보름달을 포함한 다양한 제품과 보름이 캐릭터 폭죽 카드 등으로 구성됐다. 이달부터는 온라인 판매처 G마켓, 옥션을 통해 추석맞이 대보름달 DIY 키트(신제품 3종, 보름이 캐릭터 토퍼, 초코펜, 스프링클)도 단독 판매를 진행한다.

SPC삼립 브랜드 관계자는 “다가오는 한가위를 맞이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보름달을 상징하는 메시지인 ‘행운’을 마케팅에 활용해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브랜드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1976년 출시된 보름달은 삼립의 대표 스테디셀러로, SPC삼립은 새해 행운을 기원하는 ‘럭키치즈 보름달’, 여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피치피치문’, ‘초당옥수수 보름달’ 등 잘파세대(1990년대 후반~2010년대 초반 출생 세대)를 대상으로 다양한 시즌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2024-09-03 4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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