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유·무선통합 프로젝트 SK텔레콤 우선협상자로 선정

포스코 유·무선통합 프로젝트 SK텔레콤 우선협상자로 선정

입력 2010-02-10 00:00
수정 2010-02-10 00:4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SK텔레콤이 향후 신성장사업으로 내세운 산업생산성증대(IPE) 프로젝트에 시동을 걸었다.

SK텔레콤은 포스코가 추진 중인 ‘유·무선 통합 프로젝트’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포스코의 유·무선 통합 프로젝트는 회사 내 모든 유선전화를 무선전화로 대체하고 포항·광양 제철소에 광대역부호분할다중접속(WCDMA)망을 이용한 유·무선 통합망 체계를 구축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물류·설비·안전·에너지 절감 등의 솔루션을 향후 4년간 구축하는 사업이다.

SK텔레콤측은 이번 프로젝트에 다양한 네트워크 기술을 활용해 기기간 통신(M2M), 위치기반 서비스(LBS), 통합관제 등 다양한 정보통신기술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의 업무 특성에 적합하도록 실시간 정보 활용 및 협업이 가능한 공간으로 사무실을 재구성함으로써 생산성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SK텔레콤 기업사업부문 박인식 부문장은 “향후 SK텔레콤은 이번 사례처럼 산업의 신경계 역할을 해 다른 산업의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근력을 증대시켜 파트너들의 생산성 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IPE 사업을 계속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포스코 정보서비스그룹 이중식 기획팀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사무 부문에 이어 생산현장에서도 스마트폰과 PDA(휴대정보단말기) 등 첨단 모바일 기술을 활용해 빠른 의사결정으로 지속적인 경쟁력을 키워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지난해 10월 기자간담회에서 IPE 사업을 본격 추진해 다양한 기업 생산성 향상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구혜영기자 koohy@seoul.co.kr
2010-02-10 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