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퇴직연금 로보일임’ 가입하면 1만원 상품권 제공

삼성증권, ‘퇴직연금 로보일임’ 가입하면 1만원 상품권 제공

한준규 기자
입력 2025-05-14 13:41
수정 2025-05-14 13:4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퇴직로보일임, 가입하고 혜택 받자!’ 이벤트 포스터. 삼성증권 제공
‘퇴직로보일임, 가입하고 혜택 받자!’ 이벤트 포스터. 삼성증권 제공


삼성증권이 IRP계좌 내 ‘퇴직연금 로보일임’ 서비스 가입자를 대상으로 모바일 상품권 최대 1만원을 지급하는 ‘퇴직로보일임, 가입하고 혜택 받자!’ 이벤트를 오는 7월말까지 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퇴직연금 로보일임에 100만원 이상부터 300만원 미만 가입 시 모바일 상품권 5000원, 300만원 이상 가입 시 모바일 상품권 1만원을 준다.

퇴직연금 로보일임은 로보어드바이저(Robot과 Advisor의 합성어)가 알고리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자동으로 퇴직연금을 운용하는 서비스다.

앞서 지난해 12월 금융위원회는 퇴직연금 로보일임을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했다. 퇴직연금 로보일임이 퇴직연금 수익률 개선과 노후 소득 재원 확충에도 기여할 수 있는 서비스로 평가받으며, 일상이 바쁜 투자자들의 효율적인 연금 자산관리를 위한 방안의 한가지로 주목받고 있다.

퇴직연금 로보일임은 가입만 하면 로보어드바이저가 시장 상황에 따라 알아서 운용하고, 투자성향에 맞춰 운용사의 전략을 선택할 수 있어 다양하게 투자할 수 있다. 그리고 전략적 자산배분을 기반으로 한 포트폴리오 투자로 장기투자 위주 퇴직연금에 적합하게 투자할 수 있다.

삼성증권은 로보 어드바이저 운용 전문성이 높은 외부 자문사인 쿼터백자산운용과 디셈버앤컴퍼니의 핀트, 2개사와 제휴해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삼성증권 연금 고객이 삼성증권 모바일앱 엠팝(mPOP) 등을 이용, 직접 운용사를 골라 투자전략을 선택할 수 있다.

이성주 삼성증권 연금본부장 상무는 “퇴직연금은 장기적인 안목을 갖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삼성증권은 최적의 연금 관리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의 든든한 연금파트너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친하지 않은 직장동료의 축의금 얼마가 적당한가?
결혼시즌을 맞이해 여기저기서 결혼소식이 들려온다. 그런데 축의금 봉투에 넣는 금액이 항상 고민이다. 최근 한 여론조사에 의하면 직장동료의 축의금으로 10만원이 가장 적절하다는 의견이 가장 높았다. 그러면 교류가 많지 않고 친하지 않은 직장동료에게 여러분은 얼마를 부조할 것인가요?
1. 10만원
2. 5만원
3. 3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