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굿피플과 hy는 캠페인 진행을 위한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변경구 hy 대표이사, 김천수 굿피플 회장)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회장 김천수)은 hy(대표이사 변경구)와 함께 제품 판매 수익금으로 국내외 아동을 돕는 ‘착한 소비, 착한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굿피플과 hy는 일상 속에서 소비자들이 손쉽게 나눔에 동참함으로써 선한 영향력을 펼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hy는 자사의 대표 제품이 판매될 때마다 일정 금액을 적립해 복지 기금을 조성한다. 조성된 기금은 굿피플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국내외 아동을 위해 사용된다.
특히 판매되는 제품의 특성을 고려해 지원 대상을 다각화했다. hy의 연구 기술력이 집약된 ‘윌’ 브랜드 4종을 통해 마련된 기금은 국내 위·장 희귀질환 및 암 환아 지원에 사용된다.
유산균을 7일간 배양하는 발효 공법인 ‘LF-7 공법’으로 당류 제로를 구현한 ‘야쿠르트 XO’ 적립 후원금은 포도당을 비롯한 필수 영양소가 부족한 아프리카 아동을 돕는 데 쓰인다.


굿피플은 hy와 함께 제품 판매 수익금으로 국내외 아동을 돕는 ‘착한 소비, 착한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 왼쪽 네 번째부터 변경구 hy 대표이사, 김천수 굿피플 회장)
굿피플과 hy는 이번 캠페인을 위해 지난 13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 hy 본사에서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천수 굿피플 회장, 변경구 hy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변경구 hy 대표이사는 “굿피플과 함께 국내외 아동을 후원할 수 있는 기부 시스템을 구축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hy는 지속가능한 경영 실천에 앞장서며 다양한 사회공헌 캠페인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김천수 굿피플 회장은 “건강한 나눔 문화 조성에 함께해주신 hy에 감사드리며, 굿피플은 더 많은 사람들이 나눔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힘쓸 계획”이라며 “어려운 상황에 놓인 아동에게 희망을 주는 일에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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