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X 혁신 선도하는 두유비, 세계적인 ‘iF 디자인 어워드 2024’ 수상

DX 혁신 선도하는 두유비, 세계적인 ‘iF 디자인 어워드 2024’ 수상

입력 2024-03-04 09:45
업데이트 2024-03-04 09: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두유비 제공
두유비 제공
인공지능 스타트업 두유비는 의료 인공지능 기업 퍼즐에이아이와 공동 개발한 음성인식 간호의무기록 솔루션 ‘Voice ENR’이 독일의 권위 있는 ‘iF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4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미국의 국제 디자인 어워드 및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디자인 업계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는 상이다.

이번 어워드에서는 전 세계 72개국에서 출품된 1만 1000여 개의 제품 중에서 디자인 전문가 132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에 의해 헬스케어 서비스 디자인 부문에서 ‘Voice ENR’이 선정됐다. 이는 두유비의 뛰어난 디자인 철학과 혁신적인 접근 방식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았음을 의미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Voice ENR’은 음성인식과 음성명령 기술, 차트 생성 및 간호 지원 기능을 통합한 혁신적인 인공지능 의무기록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지난해 2월 가톨릭대 은평성모병원에 세계 최초로 도입돼 간호사들이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간호 기록을 입력하고 저장할 수 있게 함으로써 업무효율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사용의 편리성과 디자인의 우수성, 그리고 신속하고 안전하며 정확한 의무기록을 가능하게 하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왔으며, 국내 종합병원을 중심으로 급속하게 확산하고 있다.

이호완 두유비 UI/UX실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자사의 디자인 역량과 혁신적인 해결책이 헬스케어 분야에서도 큰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음을 입증했다고 평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과 창의적인 디자인, 그리고 세심한 기획을 통해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이를 통해 고객과의 신뢰를 더욱 굳건히 하겠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금투세 논쟁,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에서 ‘금융투자소득세’ 논쟁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 제도는 당초 지난해 시행하기로 했다가 2년 유예한 끝에 내년 1월 도입을 앞두고 있습니다. 소수의 고소득자에 대한 과세가 필요하다는 주장과 큰 손들의 해외 이탈로 증시 전반에 투자심리가 악화할 것이라는 우려가 충돌하고 있습니다. 금투세 도입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예정대로 시행해야 한다
재검토·보완이 필요하다  
한 차례 더 유예해야 한다
금투세를 폐지해야 한다 
잘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