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부산 남구 한국자산관리공사에서 열린 ‘제로에너지빌딩(ZEB) 공동 보급 활성화를 통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실현’ 협약식에서 이상훈(오른쪽)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과 권남주 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두 기관은 ▲ZEB 확대 등 건물 부문 온실가스 감축 ▲에너지효율 향상, 공공개발 협력을 통한 ESG 가치 이행 ▲건물 부문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국제교류에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에너지공단 제공
13일 부산 남구 한국자산관리공사에서 열린 ‘제로에너지빌딩(ZEB) 공동 보급 활성화를 통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실현’ 협약식에서 이상훈(오른쪽)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과 권남주 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두 기관은 ▲ZEB 확대 등 건물 부문 온실가스 감축 ▲에너지효율 향상, 공공개발 협력을 통한 ESG 가치 이행 ▲건물 부문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국제교류에 협력하기로 했다.
정부가 ‘의료인력 수급 추계기구’ 구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이 기구 각 분과위원회 전문가 추천권 과반수를 의사단체 등에 줘 의료인의 목소리를 충분히 반영한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의사들은 2025학년도 의대 증원 원점 재검토 없이 기구 참여는 어렵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이 추계기구 설립이 의정 갈등의 돌파구가 될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