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네이트 제공
도미네이트는 ‘내 손안의 아름다움’이라는 웹(web) VR 기술을 활용한 웹상의 가상 오픈 쇼월드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내 손안의 아름다움’은 이너마벨의 제품 ‘클린C 글루타치온’등을 소개하는 공간이다. 웹에 구현된 이 가상 공간은 글루타치온의 기능성과 효과를 시각적으로 확인하고, 나아가서는 잠재적인 고객을 대상으로 글루타치온의 전문성과 내면의 건강함을 추구하는 이너마벨의 브랜드에 대해 알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이다. 사용자는 웹 환경에서 체험존으로 진입해 다양한 상호작용을 할 수 있다. 가상 공간에서 포트를 타고 이동하거나 사용자의 체험을 돕는 애니메이션 등을 보고, 간단한 게임 플레이를 통해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도미네이트가 만들어낸 새로운 세상과 사용자의 연결을 강조하는 이 가상 공간은 이너뷰티 브랜드 이너마벨의 브랜딩을 위해 구현되는 메타버스 공간이다. 소비자의 사용성을 고려해 사용자가 브랜드에 대해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축된 공간은 소비자가 공간을 체험하며 ‘글루타치온’ 제품에 익숙해지고 제품의 효과를 신뢰할 수 있도록 자연스럽게 정보를 얻을 수 있게 구성돼 있다.
곧 오픈 예정인 이너마벨의 브랜딩 메타버스 공간은 이너뷰티에 관심이 있는, 이전에도 이너마벨의 브랜드 제품을 구매한 이력이 있거나 잠재적인 고객 모두에게 유용한 공간으로 기능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이너뷰티 식품의 효과와 여러 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해당 공간에서 간단한 조작으로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통해 제품 구매 혜택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설계했다.
사용자는 아름답게 구현된 공간을 구경하고 간단한 인터랙션(상호작용)을 하면서 브랜드와 제품 정보에 대해 알게 되고, 오감을 자극하는 체험을 통한 만족스러운 경험으로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불러일으키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도미네이트는 “이너마벨 브랜딩 메타버스가 ‘클린C 글루타치온’ 제품 외에도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을 통해 이너뷰티 트렌드를 이끌 수 있는 제품들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너마벨의 브랜딩 메타버스 공간은 현재 개발에 박차를 가하여 제작 중이며, 올해 6월 오픈할 예정이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