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치북 윈도 기반 ‘재잘재잘…’, 칸 국제광고제 동사자상 수상
현대차그룹은 지난 18일부터 22일(현지시간)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린 칸 국제광고제에서 이 같은 성과를 거뒀다고 24일 밝혔다.
‘재잘재잘 스쿨버스’ 영상은 현대차그룹 연구개발(R&D) 아이디어 페스티벌에서 선보인 ‘스케치북 윈도’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청각장애 특수학교에 다니는 어린이들이 통학버스 안에서 유리창을 통해 소통하고 즐거워하는 등 새로운 형태의 자동차 경험을 보여 준다. 영상 속 아이들은 ‘스케치북 윈도’를 통해 손글씨로 다른 좌석의 친구와 소통하고, 부모님 스마트폰에 손글씨 메시지를 보내는 등 자동차를 소통 수단으로 활용한다.
지난해 공개된 이 영상은 유튜브 조회수 1390만회를 기록하며 국내외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2017 대한민국 광고대상’ 금상, 올해 3월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등을 수상하며 호평을 받기도 했다.
영상 제작 과정도 다큐멘터리 형식의 영상으로 제작됐으며, 현대자동차그룹 공식 유튜브 페이지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18-06-25 24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