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어린이 책꽂이]

[어린이 책꽂이]

입력 2011-04-23 00:00
업데이트 2011-04-23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천하무적 어린이 야구왕(김동훈 지음, 최일룡 그림, 상수리 펴냄) 일간지 야구 담당 기자가 야구광이었던 어린 시절로 돌아가 소년의 눈으로 야구 이야기를 풀어 내려갔다. 야구를 둘러싼 소년의 궁금증과 소년의 영웅, 소년에게 필요한 야구 정보 등을 꼼꼼히 기록했다. 야구가 시작되고 진행돼온 역사, 알쏭달쏭한 규칙은 물론 메이저리그, 국내 프로야구 등의 현황과 선수들의 이야기까지 담았다. 또한 리틀야구단에서 실제로 활동하는 야구선수들의 고민과 연습 과정, 목표 등을 중간중간 넣어 생동감을 주었다. 1만 2000원.

●엄마, 다녀올게요!(고은정 등 지음, 기쁜우리복지관 엮음, 주니어김영사 펴냄) 목적이 담긴 만화가 재미없다는 것은 편견이다. 최근 교양만화는 인식 전환 정보 등 목적의식적인 내용과 함께 쏠쏠한 재미까지 함께 담고 있다. 장애인에 대한 낯선 눈흘김이나 다른 것과의 공존을 불편해하는 것은 우리가 못돼서가 아니라 익숙하지 않아서다. 우리 안의 편견과 무지를 깨뜨리는 재미있는 만화 11편으로 이뤄졌다. 1만 1000원.

●탱크와 펌프의 개구리가족 구출작전(심수진 글, 김진겸 그림, 연두세상 펴냄) 소방차를 소재로 한 창작 그림동화 ‘레이의 소방서’ 두 번째 시리즈. 1권 ‘레이의 소방서로 오세요’와 마찬가지로 레이 대장과 다양한 기능을 가진 소방대원들의 활약이 펼쳐진다. 물탱크차 탱크와 펌프차 펌프가 주인공으로 나와 개구리 가족을 구한다. 1권과 마찬가지로 아이패드용 애플리케이션으로 먼저 개발된 2권은 종이책으로 나오기 전부터 이미 학부모 사이에서 화제가 됐다. 1만 3000원.

2011-04-23 17면

많이 본 뉴스

경복궁 옆 부지 이승만기념관 건립…당신의 생각은?
서울 경복궁 옆 부지에 이승만기념관을 건립하는 사업이 검토되고 있습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이 사업과 관련해 시민 의견을 묻겠다고 밝혔습니다. 여러분 생각은 어떤가요.
찬성한다
반대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