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고객만족경영 1위/ 추재엽청장 최우수상 받아

양천구 고객만족경영 1위/ 추재엽청장 최우수상 받아

입력 2003-11-20 00:00
수정 2003-11-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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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습 침수지역 주민을 위해 대대적인 수방대책을 추진해온 양천구의 노력이 외부기관으로부터 ‘고객만족경영 1등’이란 ‘공식 인증’을 받았다.

19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으로 서울 힐튼호텔에서 열린 ‘제11회 대한민국 고객만족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추재엽(사진 왼쪽) 양천구청장이 개인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수상은 저지대 침수피해지역 주민들을 위한 자치단체의 노력을 외부전문가들이 평가한 것으로,사실상 추 구청장과 양천구의 공동수상 의미를 담고 있다.민간기업이 대부분인 수상자 가운데 자치단체는 양천구가 유일하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각 기업 등에서 응모한 1000여개 사례 가운데 300여편을 선정,이를 경영학 관련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전문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수상작을 최종 선정했다.

양천구는 침수피해를 극복하기 위해 주민과 함께 항구적인 수방대책을 이끌어낸 체험사례를 지난 9월 ‘양천구 수해극복 대작전’이란 명칭으로 제출했다.

구는 내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지난해 10월부터 모두 850억원의 사업비를투입,상습 침수피해지역인 신월·신정·목동 등에 하수관로를 신설하고 빗물펌프장을 증설하는 등 종합수방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황장석기자 surono@
2003-11-20 13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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