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콩 우유 ‘불티’/하루 30만개 판매 효자상품

검은콩 우유 ‘불티’/하루 30만개 판매 효자상품

입력 2003-08-22 00:00
수정 2003-08-22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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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유는 흰 것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우유 시장에 검은색 돌풍이 일고 있다.검은색은 식감을 떨어뜨리고 상한 듯한 이미지를 주기 때문에 일종의 ‘금기색’이라는 것도 옛말이다.

선두주자인 롯데햄·우유가 지난 3월초에 선보인 ‘검은콩이 들어 있는 우유’(사진)는 일반 우유 50%에 강원도산 검은콩 농축액과 함께 검은깨 반죽,현미·보리·찹쌀보리·수수·조 등 오곡 분말도 넣어 영양과 고소함을 더했다.

획기적인 이 제품은 소비자에게 인기를 얻어 하루 평균 30만개(200㎖ 기준)가 팔리고,매달 20억원대의 매출을 올리는 효자상품으로 자리잡았다.

이밖에 서울우유 ‘검은콩 우유’,남양유업 ‘깜유’,빙그레 ‘검은콩 우유’,매일유업 ‘검은콩 우유 ESL’이 속속 출시,검은 우유 시장에서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2003-08-22 2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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