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구자홍회장 CTIA 기조연설“한·일이 세계 IT산업 선도”

LG 구자홍회장 CTIA 기조연설“한·일이 세계 IT산업 선도”

입력 2003-03-19 00:00
수정 2003-03-19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LG전자 구자홍(具滋洪·사진) 회장은 18일(한국시간) 미국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즈에서 개막한 이동통신 국제전시회(CTIA 와이어리스 2003) 기조연설에서 “한국,일본 등 아시아권 업체들이 전세계 이동통신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구 회장은 “최근 2∼3년간 유럽의 단말기 제조 업체들이 음성통화 위주의 기본 기능을 중시한 반면 한국과 일본 업체들은 새로운 기능과 혁신적인 디자인을 바라는 고객의 욕구에 재빠르게 부응하는 길을 택해 크게 성장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전세계 이동통신 시장은 한국,일본과 마찬가지로 VOD(주문형비디오),MMS(멀티미디어메시징서비스),LBS(위치기반서비스),무선상거래,게임 등 다양한 서비스가 보편화할 것”이라고 예견했다.

미국 CTIA(셀룰러 이동통신 및 인터넷산업협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전세계 90여개국의 1000여개 업체가 참가,첨단 이동통신 단말기와 기술,무선인터넷 콘텐츠 등을 출품했다.

박홍환기자 stinger@

2003-03-19 2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쿠팡 가입유지 혹은 탈퇴할 것인가?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의혹 이후 진정성 있는 사과보다는 사태 축소에 급급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30~31일 국회 청문회에서 보여준 관계자들의 불성실한 태도 또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쿠팡 측은 이러한 논란에도 '탈퇴 회원은 많지 않다'고 발표했습니다. 과연 여러분은 앞으로도 쿠팡 회원을 유지하실 생각입니까?
1. 유지할 계획이다.
2. 탈퇴를 고민 중이다.
3. 이미 탈퇴했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