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용품점 사장 문대왕씨 “중고품 편견 뒤집을것”

재활용품점 사장 문대왕씨 “중고품 편견 뒤집을것”

입력 2003-01-14 00:00
수정 2003-01-14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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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값은 싸지만 신뢰하기 어렵다는 재활용제품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고 싶습니다.”

재활용품 전문매장인 하드오프코리아의 문대왕(文大王·34)사장은 “백화점 못지 않은 깔끔한 인테리어에 합리적인 매입·판매시스템을 앞세워 중고품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심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하드오프코리아는 지난해 7월 리사이클시티가 일본 재활용품매장 하드오프와 합작해 만든 회사.일본 하드오프는 340개의 매장을 운영하는 일본 최대의 재활용전문업체다.

이 회사를 벤치마킹한 하드오프코리아는 지난해 11월 31일 서울 강동구 암사동에 110평 규모의 1호점을 열었다.하루 200여명의 고객이 방문하는 등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월평균 매출액은 1억원 정도.

매장의 특징은 가구나 소파,TV,냉장고 등 대형제품을 취급하지 않는다는 것이다.컴퓨터,오디어,카메라,골프용품,게임소프트 등 운반이 간편한 소형제품을 주로 판매한다.

문 사장은 “대형제품은 쓰레기와 폐기물이 많이 나와 주거지역에서 취급하기 어렵다.”면서 “슈퍼마켓처럼 편안한 공간을 만들고자 소형제품을 판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하드오프코리아는 총 8만여종의 제품을 정리한 데이타베이스를 이용,최적의 보상가를 책정해 매입하는 시스템을 국내 처음 도입했다.

문 사장은 “3∼12개월까지 무료 애프터서비스를 제공하고,구입 후 10일 이내에 반환을 요구하면 구입가격의 70%를 보상해준다.”며 기존 재활용센터와의 차별성을 강조했다.

정은주기자 ejung@
2003-01-14 13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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