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라.”
광고대행사인 제일기획이 직원들의 외국어 능력 향상을 위해 사내 외국어펀드를 조성하고 해외 광고인을 영입하는 등 글로벌화에 팔을 걷어 붙였다.
20일 제일기획에 따르면 ‘글로벌시대의 경쟁력이 곧 외국어’라는 판단 아래 직원들의 어학능력을 키우기 위해 외국어펀드를 운영하기로 했다.오는 11월1일부터 내년 8월 말까지 10개월동안 어학실력을 쌓은 뒤 삼성그룹 어학시험(SST)이나 토익을 통해 능력을 평가받는다.상위그룹에 속하면 기금을 받을 수 있다.펀드는 임직원 가입자에게 10만원,회사에서 가입자 1명당 10만∼20만원을 출연해 조성키로 했다.
제일기획측은 능력 향상 정도에 따라 가입자들은 상당한 수익률을 올릴 것으로 보고 있다.
앞서 지난달 말 제일기획은 광고강국으로 통하는 브라질,인도의 광고인 3명을 ‘수입’했다.브라질 출신의 미쉘과 카를로스는 현지 유명 광고대행사에서 실력을 쌓으며 런던 페스티벌,상파울로 국제아트비엔날레 등에서 수상한 중견 광고인.
다스굽타 역시 인도에서 캘커타 애드클럽,A&M 등 최고 권위의 광고상을 받은 화려한 경력의 소유자다.
제일기획은 “해외 광고회사가 빠르게 성장하면서 국내 토종광고회사를 잠식하고 있다.”면서 “국내 광고인의 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해외광고 물량확대,국내 외자계 광고주 개발을 위해서는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는 일이 무엇보다 시급하다.”고 말했다.
최여경기자 kid@
광고대행사인 제일기획이 직원들의 외국어 능력 향상을 위해 사내 외국어펀드를 조성하고 해외 광고인을 영입하는 등 글로벌화에 팔을 걷어 붙였다.
20일 제일기획에 따르면 ‘글로벌시대의 경쟁력이 곧 외국어’라는 판단 아래 직원들의 어학능력을 키우기 위해 외국어펀드를 운영하기로 했다.오는 11월1일부터 내년 8월 말까지 10개월동안 어학실력을 쌓은 뒤 삼성그룹 어학시험(SST)이나 토익을 통해 능력을 평가받는다.상위그룹에 속하면 기금을 받을 수 있다.펀드는 임직원 가입자에게 10만원,회사에서 가입자 1명당 10만∼20만원을 출연해 조성키로 했다.
제일기획측은 능력 향상 정도에 따라 가입자들은 상당한 수익률을 올릴 것으로 보고 있다.
앞서 지난달 말 제일기획은 광고강국으로 통하는 브라질,인도의 광고인 3명을 ‘수입’했다.브라질 출신의 미쉘과 카를로스는 현지 유명 광고대행사에서 실력을 쌓으며 런던 페스티벌,상파울로 국제아트비엔날레 등에서 수상한 중견 광고인.
다스굽타 역시 인도에서 캘커타 애드클럽,A&M 등 최고 권위의 광고상을 받은 화려한 경력의 소유자다.
제일기획은 “해외 광고회사가 빠르게 성장하면서 국내 토종광고회사를 잠식하고 있다.”면서 “국내 광고인의 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해외광고 물량확대,국내 외자계 광고주 개발을 위해서는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는 일이 무엇보다 시급하다.”고 말했다.
최여경기자 kid@
2002-10-21 1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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