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가을매장이 주5일 근무제 확산에 맞춰 스포츠·캐주얼풍으로 바뀌고 있다.
15일 갤러리아백화점은 올 상반기 스포츠·캐주얼 의류의 매출이 급증함에 따라 이를 중심으로 9월까지 매장 개편을 마무리하기로 했다.가장 먼저 개편한 서울 압구정점 패션관의 경우 스포티·스트리트 캐주얼을 표방한 쌈,캐너비 등과 패션 스포츠 브랜드인 골드윈,노스페이스,후부,팀버랜드 등이 신규로 입점했다.특히 기존의 옷을 개조해 입는 리폼 전문브랜드 앤니&알릭스와 스니커즈 브랜드 멀티숍인 ‘플랫폼’을 열어 여가시간이 많아진 고객들을 공략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일반적인 정장보다는 젊은 층이 선호하는 캐릭터 정장이나 고급 캐주얼 브랜드를 배치했다.스포츠 의류의 선호도가 높아지자 각층에 나뉘어 있던 스포츠 브랜드들을 한곳에 묶어 ‘스포츠 의류 멀티숍’으로 개편했다.골프웨어 아다바트,아웃도어 브랜드 피닉스 등을 새로 개장했다.
현대백화점도 감성 캐주얼 중심으로 이달 중순까지 매장개편을 진행할 계획이다.여성의류는 바닐라B·멤버할리데이·MFG·미스식스티·죠앤루이스·피오루치 등 개성있는 브랜드를 유치하고,로가디스 캐주얼·헤지스·팀버랜드등 남성 캐주얼 브랜드도 늘리기로 했다.신세계백화점은 서울 강남점에 새로 입점된 ‘EXR’이 낮은 인지도에도 불구하고 높은 인기를 얻은 점에 힘입어 새로 팀버랜드와 까르뜨 블랑슈를 개장하고 영등포점은 마에스트로 캐쥬얼,미아점은 캐쥬얼 정장 브랜드인 스팟소와 MBO를 신규 입점키로 했다.
신세계 관계자는 “앞으로 패션시장은 캐쥬얼 장르가 이끌어 갈 전망”이라고 말했다.
최여경기자 kid@
15일 갤러리아백화점은 올 상반기 스포츠·캐주얼 의류의 매출이 급증함에 따라 이를 중심으로 9월까지 매장 개편을 마무리하기로 했다.가장 먼저 개편한 서울 압구정점 패션관의 경우 스포티·스트리트 캐주얼을 표방한 쌈,캐너비 등과 패션 스포츠 브랜드인 골드윈,노스페이스,후부,팀버랜드 등이 신규로 입점했다.특히 기존의 옷을 개조해 입는 리폼 전문브랜드 앤니&알릭스와 스니커즈 브랜드 멀티숍인 ‘플랫폼’을 열어 여가시간이 많아진 고객들을 공략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일반적인 정장보다는 젊은 층이 선호하는 캐릭터 정장이나 고급 캐주얼 브랜드를 배치했다.스포츠 의류의 선호도가 높아지자 각층에 나뉘어 있던 스포츠 브랜드들을 한곳에 묶어 ‘스포츠 의류 멀티숍’으로 개편했다.골프웨어 아다바트,아웃도어 브랜드 피닉스 등을 새로 개장했다.
현대백화점도 감성 캐주얼 중심으로 이달 중순까지 매장개편을 진행할 계획이다.여성의류는 바닐라B·멤버할리데이·MFG·미스식스티·죠앤루이스·피오루치 등 개성있는 브랜드를 유치하고,로가디스 캐주얼·헤지스·팀버랜드등 남성 캐주얼 브랜드도 늘리기로 했다.신세계백화점은 서울 강남점에 새로 입점된 ‘EXR’이 낮은 인지도에도 불구하고 높은 인기를 얻은 점에 힘입어 새로 팀버랜드와 까르뜨 블랑슈를 개장하고 영등포점은 마에스트로 캐쥬얼,미아점은 캐쥬얼 정장 브랜드인 스팟소와 MBO를 신규 입점키로 했다.
신세계 관계자는 “앞으로 패션시장은 캐쥬얼 장르가 이끌어 갈 전망”이라고 말했다.
최여경기자 kid@
2002-08-16 1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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