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운하가 올해 말 착공될 전망이다.
건설교통부는 한국개발연구원이 진행중인 경인운하 경제성 재평가 작업과 환경부의 환경영향평가가 8월 말 끝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28일 밝혔다.
건교부는 “한국개발연구원의 경제성재평가 결과가 긍정적으로 나올 것 같다.”며 “경제성 재평가 발표이후 사업주체인 경인운하주식회사와 사업협약 변경작업을 벌인 뒤 올 연말쯤 사업에 착수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환경부도 경인운하사업이 경제성이 있는 것으로 판정되면 이 사업에 동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일부 환경·시민단체에서 경인운하 건설을 반대하고 있어 난항이 예상된다.
경인운하사업은 서해안∼한강 행주대교(연장 18㎞)에 폭 100m,수심 6m의 수로를 건설하는 것으로 당초 2000년 10월에 착공,2004년 1단계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었다.
한국수자원공사와 현대건설 등 9개 출자사로 구성된 경인운하주식회사가 사업을 맡고 있으며 모두 1조 8429억원이 투입된다.
류찬희기자 chani@
건설교통부는 한국개발연구원이 진행중인 경인운하 경제성 재평가 작업과 환경부의 환경영향평가가 8월 말 끝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28일 밝혔다.
건교부는 “한국개발연구원의 경제성재평가 결과가 긍정적으로 나올 것 같다.”며 “경제성 재평가 발표이후 사업주체인 경인운하주식회사와 사업협약 변경작업을 벌인 뒤 올 연말쯤 사업에 착수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환경부도 경인운하사업이 경제성이 있는 것으로 판정되면 이 사업에 동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일부 환경·시민단체에서 경인운하 건설을 반대하고 있어 난항이 예상된다.
경인운하사업은 서해안∼한강 행주대교(연장 18㎞)에 폭 100m,수심 6m의 수로를 건설하는 것으로 당초 2000년 10월에 착공,2004년 1단계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었다.
한국수자원공사와 현대건설 등 9개 출자사로 구성된 경인운하주식회사가 사업을 맡고 있으며 모두 1조 8429억원이 투입된다.
류찬희기자 chani@
2002-07-29 1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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