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자동차에 지원했던 자금의 손실분담을 놓고 채권기관끼리 마찰이 예상된다.
14일 대우자동차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에 따르면 산은은 대우차 매각을 추진하면서 지원했던 자금 3조원중 손실로 추정되는 2조 4000억여원을 제2금융기관 등에 분담하라고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손실분담은 대우차의 워크아웃 당시 신규지원자금에 대한 '손실분담 확약서'에 따른 것이다.
손실분담은 당시 채권비율인 투신사 36.39%, 보험사 26.08%, 종금사 1.76%, 기타 8.12%가 될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자산관리공사와 제2금융기관들이 확약서의 법적 효력에 문제를 제기하고 있어 채권기관간 갈등이 예상된다.
특히 지분매각으로 정상화를 추진중인 대우캐피탈의 경우 손실분담 비율이 그대로 적용되면 존폐위기에 몰릴 것으로 알려졌다.
박정현기자
14일 대우자동차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에 따르면 산은은 대우차 매각을 추진하면서 지원했던 자금 3조원중 손실로 추정되는 2조 4000억여원을 제2금융기관 등에 분담하라고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손실분담은 대우차의 워크아웃 당시 신규지원자금에 대한 '손실분담 확약서'에 따른 것이다.
손실분담은 당시 채권비율인 투신사 36.39%, 보험사 26.08%, 종금사 1.76%, 기타 8.12%가 될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자산관리공사와 제2금융기관들이 확약서의 법적 효력에 문제를 제기하고 있어 채권기관간 갈등이 예상된다.
특히 지분매각으로 정상화를 추진중인 대우캐피탈의 경우 손실분담 비율이 그대로 적용되면 존폐위기에 몰릴 것으로 알려졌다.
박정현기자
2002-07-15 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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