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냉장고 보셨나요.’
예년에 비해 무더위가 일찍 찾아오면서 특정 물건만을 보관하는 냉장고가 인기를 끌고 있다. 전용 냉장고의 효시격인 김치냉장고가 선풍적인 인기를 끈데 힘입어 화장품냉장고(왼쪽)와 반찬냉장고(오른쪽)도 시장규모를 점차 넓혀가는 추세다.
화장품의 경우 섭씨 8∼12도에서 보관해야 신선도와 기능성을 유지할 수 있다.방부제가 들어가지 않은 기능성 화장품의 경우는 더욱 그렇다. 이런 특성을 감안해 개발된 화장품냉장고는 지난해초 본격 시판된 이후 지금까지 4만대가 웃도는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화장품냉장고 시장을 주도해온 씨코(www.ciko.co.kr)의 경우 기존제품의 기능과 디자인을 한차원 높인 ‘2002년형 화장품냉장고’를 최근 출시,하루 평균 100대 정도를 팔고 있다.이밖에 하츠 등 7∼8개 업체들이 가세,올해 시장규모는 6만대 이상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반찬전용 냉장고도 월 평균 2000대 안팎의 판매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젓갈 등 냄새가 많이 나는 음식물을 보관하기에 안성맞춤이라는 게 소비자들의 반응이다.
전광삼기자 hisam@
예년에 비해 무더위가 일찍 찾아오면서 특정 물건만을 보관하는 냉장고가 인기를 끌고 있다. 전용 냉장고의 효시격인 김치냉장고가 선풍적인 인기를 끈데 힘입어 화장품냉장고(왼쪽)와 반찬냉장고(오른쪽)도 시장규모를 점차 넓혀가는 추세다.
화장품의 경우 섭씨 8∼12도에서 보관해야 신선도와 기능성을 유지할 수 있다.방부제가 들어가지 않은 기능성 화장품의 경우는 더욱 그렇다. 이런 특성을 감안해 개발된 화장품냉장고는 지난해초 본격 시판된 이후 지금까지 4만대가 웃도는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화장품냉장고 시장을 주도해온 씨코(www.ciko.co.kr)의 경우 기존제품의 기능과 디자인을 한차원 높인 ‘2002년형 화장품냉장고’를 최근 출시,하루 평균 100대 정도를 팔고 있다.이밖에 하츠 등 7∼8개 업체들이 가세,올해 시장규모는 6만대 이상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반찬전용 냉장고도 월 평균 2000대 안팎의 판매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젓갈 등 냄새가 많이 나는 음식물을 보관하기에 안성맞춤이라는 게 소비자들의 반응이다.
전광삼기자 hisam@
2002-06-08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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