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고맙다 장나라”

빙그레 “고맙다 장나라”

입력 2002-05-09 00:00
수정 2002-05-09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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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그레가 요즘 싱글벙글이다.신세대 스타 장나라씨 덕분이다.장나라와 빙그레,외견상으로는 아무 관계가 없는 사이다.그런데 왜 빙그레는 장씨에게 연신 고마워하며 웃음을 참지 못하는 걸까.자사 대표상품 ‘바나나우유’가 최근 인기 상한가를 치고 있기 때문이다.

엽렵한 독자라면 이쯤에서 눈치챘을 터.장씨는 얼마전 종영한 TV드라마 ‘명랑소녀 성공기’에서 극중 애인 장혁(몰락한 부잣집 청년)과 대중목욕탕을 다녀온 뒤 “목욕후 먹는 바나나우유 맛이 최고”라고 말한다.이 장면이 방영된 이후 바나나우유는 불티나게 팔리기 시작했다.

월 평균 1300만개(91억원) 가량 팔리던 것이 지난달에는1913만개(133억원)가 팔렸다.매출액이 무려 46% 신장한 것이다.정수용(鄭秀溶) 사장은 이 여세를 몰아 내년에는 1000억원을 만들자며 직원들을 독려하고 있다.

박일환 홍보실장은 “방송국측과 사전협의가 전혀 없었던 장면이었다.”면서 “영화 ‘집으로’의 초코파이(주인공 할머니가 손자에게 사주는 선물)처럼 빙그레의 바나나우유도 전 국민의 사랑을받는 ‘명품’이 됐다는 방증”이라며 즐거워했다.답례로 제작진측에 바나나우유를 공짜로보내줄 계획이다.지난 74년 출시된 바나나우유는 꿀단지모양의 노란색 용기와 달콤향긋한 맛이 ‘트레이드 마크’다.

안미현기자

2002-05-09 1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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