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사무소에서 근무하는 공무원 대다수가 주민자치센터 운영에 대해 부정적인 의견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주민들이 주민자치센터 기능에 불만을 드러낸 적은 있어도공무원들이 부정적 견해를 보이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인천시 서구 공무원직장협의회가 최근 동사무소 주민자치센터 전환 1년을 맞아 동사무소 직원 1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68%가 부정적인 견해를 보였다.
이유는 업무과중과 자치센터 운영부실을 꼽았으며 인력감축에 따른 불만도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응답자의 42%는 동사무소의 인력보강이 필요하다고 답했으며 상급기관과의 업무처리 한계(23%),전시성행사 폐지(16%) 등도 지적됐다.
특히 동사무소의 업무개선을 위해 청소 등의 업무를 민간에 위탁하고 전자결재를 활용해 동 근무자의 구청 방문횟수를 최대한 줄여야 한다는 의견도 제시됐다.
인천 김학준기자 kimhj@
인천시 서구 공무원직장협의회가 최근 동사무소 주민자치센터 전환 1년을 맞아 동사무소 직원 1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68%가 부정적인 견해를 보였다.
이유는 업무과중과 자치센터 운영부실을 꼽았으며 인력감축에 따른 불만도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응답자의 42%는 동사무소의 인력보강이 필요하다고 답했으며 상급기관과의 업무처리 한계(23%),전시성행사 폐지(16%) 등도 지적됐다.
특히 동사무소의 업무개선을 위해 청소 등의 업무를 민간에 위탁하고 전자결재를 활용해 동 근무자의 구청 방문횟수를 최대한 줄여야 한다는 의견도 제시됐다.
인천 김학준기자 kimhj@
2002-02-14 1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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