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 이색 브랜드 ‘봇물’

오피스텔 이색 브랜드 ‘봇물’

입력 2001-10-26 00:00
수정 2001-10-2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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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비어천가’,‘경희궁의 아침’,‘‘운현궁의 봄’ 책 이름이 아니다.오피스텔이나 주상복합아파트의 브랜드다.영어나 라틴어를 조합한 브랜드가 판치던 주상복합이나 오피스텔에 우리말로 된 ‘튀는 브랜드’가 늘고 있다.건물이 들어설 지역이나 건물의 특징을 브랜드로 표현한 것들이다.

분양이 끝난 쌍용건설의 경희궁의 아침은 경희궁과 가깝다는 의미에서 붙여져 성공적인 분양을 마쳤다.조만간 분양예정인 풍림산업의 주상복합 아파트도 입지 여건을 고려해 운현궁의 봄으로 정할 방침이다.

금호건설은 다음달 초 종로구 내수동에서 분양할 예정인오피스텔 브랜드를 ‘용비어천가’(龍飛御千家)로 사내공모를 통해 정했다.원래 용비어천가는 하늘천(天)에 노래가(歌)를 쓰지만 상가 등 물량이 1,000가구여서 천가(千家)로 바꿨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우리말이나 한자를 사용한 브랜드가오히려 신선감을 준다”고 말했다.

금호건설의 도심지 오피스텔 ‘용비어천가’는 675실로 11월 초 분양한다.14∼35평형 규모로 15∼18층은 복층형.평당가는 590만∼800만원으로 기존 오피스텔보다 최고 70만원 가량 싸다.입주는 2004년 11월 예정이다.(02)736-7677김성곤기자

2001-10-26 1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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