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테러사태의 여파로 어수선한 가운데에서도 추석선물용 상품권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1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현대·신세계 등 주요 백화점들의 이달 상품권 매출실적이 지난해 같은 기간의 최고 4배에 이르렀다.
롯데는 지난 1일부터 13일까지 450억원어치를 팔아 작년같은 기간(160억원)의 3배를 기록했고,신세계는 12일까지지난해 매출(70억원)의 4배인 281억원 어치를 팔았다.신세계의 경우 상품권 무료배달 서비스를 도입한 덕을 톡톡히봤다.
현대도 13일까지 135억원어치를 팔아 지난해(67억원)의 2배를 기록했다.아직 본격적인 추석 대목이 시작되지 않았는데도 벌써 백화점 ‘빅3’에서만 1조원 가까운 상품권이 나간 셈이다.
업계는 올해 추석(10월1일)이 지난해(9월12일)보다 20여일늦은 영향이 컸다고 풀이한다. 작년의 경우 추석선물 구입이 8월부터 시작돼 구매력이 떨어졌다는 설명이다.관계자는““갈수록 상품권과 현금에 대한 명절선물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데다 올해부터 상품권 무료배달 서비스가 등장한것도 한 요인”이라고지적했다. 하지만 ‘테러와 추석장사연관관계’는 24일∼26일이 지나봐야 알 수 있다며 속단하기는 이르다고 덧붙였다.
안미현기자
1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현대·신세계 등 주요 백화점들의 이달 상품권 매출실적이 지난해 같은 기간의 최고 4배에 이르렀다.
롯데는 지난 1일부터 13일까지 450억원어치를 팔아 작년같은 기간(160억원)의 3배를 기록했고,신세계는 12일까지지난해 매출(70억원)의 4배인 281억원 어치를 팔았다.신세계의 경우 상품권 무료배달 서비스를 도입한 덕을 톡톡히봤다.
현대도 13일까지 135억원어치를 팔아 지난해(67억원)의 2배를 기록했다.아직 본격적인 추석 대목이 시작되지 않았는데도 벌써 백화점 ‘빅3’에서만 1조원 가까운 상품권이 나간 셈이다.
업계는 올해 추석(10월1일)이 지난해(9월12일)보다 20여일늦은 영향이 컸다고 풀이한다. 작년의 경우 추석선물 구입이 8월부터 시작돼 구매력이 떨어졌다는 설명이다.관계자는““갈수록 상품권과 현금에 대한 명절선물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데다 올해부터 상품권 무료배달 서비스가 등장한것도 한 요인”이라고지적했다. 하지만 ‘테러와 추석장사연관관계’는 24일∼26일이 지나봐야 알 수 있다며 속단하기는 이르다고 덧붙였다.
안미현기자
2001-09-17 1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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