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39쇼핑 조영철 사장 “특화된 홈쇼핑몰로 거듭날 것”

CJ39쇼핑 조영철 사장 “특화된 홈쇼핑몰로 거듭날 것”

입력 2001-08-03 00:00
수정 2001-08-03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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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집 마련을 발판삼아 홈쇼핑업계의 진정한 선두 주자로 거듭나겠습니다.” CJ39쇼핑 조영철(趙泳徹)사장은 2일 ‘제2창업’을 선언했다.

CJ39쇼핑은 지난 95년 8월1일 불모지나 다름없던 홈쇼핑시장에 뛰어들어 개국 6주년을 맞았다.얼마 전 서울 서초구 방배동으로 새 사옥을 마련해 옮겼다.홈쇼핑 선두 주자로서 승승장구,창업주의 급작스런 자살,제일제당 인수 등‘다사다난’했던 마포시대를 접고 방배동시대를 연 것이다.

“여의도가 공중파 방송의 메카라면 방배동은 CJ미디어밸리가 될 겁니다.” 방배동 신사옥은 현대가 IMF(국제통화기금)체제 직전 지은 것으로 동양 최대 규모의 스튜디오(250평)와 최첨단 시설을 자랑한다.

조사장이 ‘제2창업’을 선언하면서 내놓은 야심작은 CJ39닷컴(www.cj39.com).방송프로그램을 보면서 실시간으로구매할 수 있는 동영상 인터넷쇼핑몰이다. 13일 오픈한다.

물론 기존 인터넷쇼핑몰 ‘i39’도 그대로 병행한다.

“i39는 2만5,000여개의 품목을 갖춘 종합쇼핑몰로,39닷컴은 보석 등 2,500여개의 특화상품만을 모은 전문몰로 키울 작정입니다.” 조사장은 “가전제품이 전체의 50%를 차지하는 종합몰 성격의 인터넷쇼핑몰이 과연 수익구조가 있는 지 회의적”이라면서 39쇼핑은 전문몰에 승부를 걸겠다고 밝혔다.

삼성화재 부사장 출신인 그는 제일제당이 39쇼핑을 인수하면서 새 CEO(최고경영자)로 취임해 내리막길을 걷던 매출을 반전시키는데 성공했다.2005년까지 매출 3조원,순이익 2,500억원을 올릴 계획이다.

안미현기자 hyun@
2001-08-03 2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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