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본가’ 롯데가 체면과 자존심을 버리고 서울 강남점 살리기에 ‘필사적’으로 나섰다.
22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서울 강남점은 23일까지 사흘간개미장터를 연다. 고품격 최고급 백화점을 표방한 강남점에서 100원짜리 러닝셔츠와 500원짜리 생닭 등을 팔고 있다.
강남점을 통해 대중백화점 이미지에서 벗어나려던 야심은온데간데 없다.
업계는 이미지 훼손을 감내하면서까지 롯데가 장터전을 열수 밖에 없었던 이유로 강남점의 부진을 든다.
연매출 5,000억원을 목표로 출발한 강남점은 현재 70% 수준인 3,000억원선에 그치고 있다.다음달이면 개점 1주년도맞는다.
업계는 “1주년 행사를 앞두고 매출을 바짝 끌어올리기 위한 고육지책”이라 이해하면서도 “컨셉에 어긋나는 기획행사로 정체성 확보가 더욱 어려워지는게 아니냐”고 꼬집었다.
안미현기자
22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서울 강남점은 23일까지 사흘간개미장터를 연다. 고품격 최고급 백화점을 표방한 강남점에서 100원짜리 러닝셔츠와 500원짜리 생닭 등을 팔고 있다.
강남점을 통해 대중백화점 이미지에서 벗어나려던 야심은온데간데 없다.
업계는 이미지 훼손을 감내하면서까지 롯데가 장터전을 열수 밖에 없었던 이유로 강남점의 부진을 든다.
연매출 5,000억원을 목표로 출발한 강남점은 현재 70% 수준인 3,000억원선에 그치고 있다.다음달이면 개점 1주년도맞는다.
업계는 “1주년 행사를 앞두고 매출을 바짝 끌어올리기 위한 고육지책”이라 이해하면서도 “컨셉에 어긋나는 기획행사로 정체성 확보가 더욱 어려워지는게 아니냐”고 꼬집었다.
안미현기자
2001-05-23 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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