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리아 로버츠 美영화배우조합 여우상

줄리아 로버츠 美영화배우조합 여우상

입력 2001-03-13 00:00
수정 2001-03-13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로스앤젤레스 AP 연합] 11일 로스앤젤레스 센추리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제 53회 영화배우조합(SAG) 시상식에서 ‘에린 브로코비치’에서 열연한 줄리아 로버츠가 최우수 여우상을 수상했다.또 최우수 남우상의 영광은 ‘트래픽’에서 멕시코 마약계 형사로 열연한 베니시오 델 토로에게 돌아갔다.

줄리아 로버츠와 베니시오 델 토로는 각각 같은 출연작으로 제 73회 아카데미 영화상 시상식 최우수주연상과 최우수조연상 후보로 올라 있다.

25일로 예정된 아카데미(오스카)상 발표를 2주 앞두고 시상되는 SAG상은 아카데미상 수상자를 점칠 수 있다는 점에서많은 관심을 끌고 있으며 그간 SAG상을 받은 배우들이 아카데미상에서도 수상하는 것이 대부분이었다.그러나 이번에 아카데미 남우조연상 후보에 오른 델 토로가 남우상을 받은 것은 뜻밖으로 받아들여진다.

한편 중국 정통무협 서사극 ‘와호장룡’의 리안(李安) 감독이 권위있는 미국영화감독조합(DGA)상을 받았다.이로써 리안 감독은 25일 아카데미 영화상 시상식에서 최우수 감독상등을 받을 가능성이한층 높아졌다.

아카데미상 작품 및 감독 등 10개부문에 후보로 선정된 와호장룡을 감독한 리안은 ‘글래디에이터’(12개 부문 후보)의 리들리 스콧과 ‘트래픽’ ‘에린 브로코비치’의 스티븐 소더버그 등 쟁쟁한 감독을 물리쳤다.

2001-03-13 1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쿠팡 가입유지 혹은 탈퇴할 것인가?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의혹 이후 진정성 있는 사과보다는 사태 축소에 급급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30~31일 국회 청문회에서 보여준 관계자들의 불성실한 태도 또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쿠팡 측은 이러한 논란에도 '탈퇴 회원은 많지 않다'고 발표했습니다. 과연 여러분은 앞으로도 쿠팡 회원을 유지하실 생각입니까?
1. 유지할 계획이다.
2. 탈퇴를 고민 중이다.
3. 이미 탈퇴했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