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하게만 보이는 패션 디자이너.그러나 그들은 2초마다 서로 먹고먹히기를 반복하는 피말리는 싸움을 하며 하루하루를 살아간다.
월스트리트저널의 패션 전문기자인 테리 어긴즈는 ‘패션 디자이너의세계’(씨엔씨미디어)에서 엠마뉴엘 웅가로,조르지오 아르마니, 랄프로렌, 토미 힐피거,도나 카란 등 인기 디자이너들이 벌여나가는 화려한 싸움과 부침의 내막을 박진감넘치게 풀어헤쳤다.
20세기 초반 패션 디자이너의 신격화로부터 디자이너들이 소비자의취향을 따르게 되기까지 변화를 설명한다.
이 혁명은 여성이 패션에 관심을 보이지 않고,정장을 입는 사람이 줄어들며,패션을 귀하게만 여기던 가치관이 변했고,톱 디자이너가 위험을 무릅쓰려 하지 않는 경향 때문이라고 저자는 분석한다. 패션계도마케팅의 시대를 맞았음을 이 책은 웅변한다.
김주혁기자
월스트리트저널의 패션 전문기자인 테리 어긴즈는 ‘패션 디자이너의세계’(씨엔씨미디어)에서 엠마뉴엘 웅가로,조르지오 아르마니, 랄프로렌, 토미 힐피거,도나 카란 등 인기 디자이너들이 벌여나가는 화려한 싸움과 부침의 내막을 박진감넘치게 풀어헤쳤다.
20세기 초반 패션 디자이너의 신격화로부터 디자이너들이 소비자의취향을 따르게 되기까지 변화를 설명한다.
이 혁명은 여성이 패션에 관심을 보이지 않고,정장을 입는 사람이 줄어들며,패션을 귀하게만 여기던 가치관이 변했고,톱 디자이너가 위험을 무릅쓰려 하지 않는 경향 때문이라고 저자는 분석한다. 패션계도마케팅의 시대를 맞았음을 이 책은 웅변한다.
김주혁기자
2001-02-07 1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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