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연합] 미 육군의 모병광고 구호가 20년만에 바뀌었다.
미 육군은 이제까지 모병광고에서 ‘능력이 되면 모든 것을 할 수있다’는 구호로 군입대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대학학비 지원 등 각종혜택을 강조하는데 치중해 왔다.
그러나 군입대 연령층에서 군생활을 개성의 상실로 인식하는 경향이늘어남에 따라 인간으로서의 개성과 독립성을 존중하는 의미가 담긴‘나의 군대’로 광고구호를 바꾼 것.
11일부터 TV를 통해 방영된 육군의 새 모병광고는 모하브사막에서한 상병이 혼자 구보를 하면서 “미 육군의 힘은 숫자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내게서 나오는 것이며 내가 바로 군대”라고 독백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육군은 ‘나의 군대’ 광고를 중심으로 한 새 모병전략에 1억5,000만달러의 예산을 배정해 놓고 있다.
미 육군은 이제까지 모병광고에서 ‘능력이 되면 모든 것을 할 수있다’는 구호로 군입대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대학학비 지원 등 각종혜택을 강조하는데 치중해 왔다.
그러나 군입대 연령층에서 군생활을 개성의 상실로 인식하는 경향이늘어남에 따라 인간으로서의 개성과 독립성을 존중하는 의미가 담긴‘나의 군대’로 광고구호를 바꾼 것.
11일부터 TV를 통해 방영된 육군의 새 모병광고는 모하브사막에서한 상병이 혼자 구보를 하면서 “미 육군의 힘은 숫자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내게서 나오는 것이며 내가 바로 군대”라고 독백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육군은 ‘나의 군대’ 광고를 중심으로 한 새 모병전략에 1억5,000만달러의 예산을 배정해 놓고 있다.
2001-01-12 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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