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쇼핑 “”폭설만세””

온라인쇼핑 “”폭설만세””

입력 2001-01-10 00:00
수정 2001-01-1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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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작스런 폭설로 백화점 등 전통적인 시장은 매출이 크게 줄어들었으나 인터넷과 TV홈쇼핑 등 온라인 시장은 주문이 급증,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시장의 이같은 명암은 오는 11,12일 폭설이 쏟아질 경우 더욱 뚜렷해질 것으로 보인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연초 정기세일중인 롯데 현대 신세계 등 대형백화점들은 최근 많은 눈이 내리면서 매출이 전년동기에 비해 20∼30%감소했다.세일을 시작한 지난 5일부터 이틀간 이들 백화점의 매출은전년동기보다 10∼25% 증가했으나 눈이 내린 지난 7일부터 오히려 ‘마이너스’로 돌아섰다.

롯데백화점 본점의 경우 세일 3일째인 7일의 매출은 전년에 비해 19% 떨어졌고 8∼9일에도 감소세가 이어졌다.

신세계백화점도 서울 5개점의 매출이 5∼6일에는 지난해에 비해 15∼25% 늘었으나 7일에는 28%나 뚝 떨어졌다.한 관계자는 “매출약세가 눈이 오면서 분명해졌고 이날도 회복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반면 인터넷쇼핑몰 롯데닷컴은 7일 주문이 평소의 배인 700건으로껑충 뛰어올랐고, 8일에는 600여건으로 70% 정도 늘었다.

인터파크도 80∼90건이던 생필품의 주문이 150여건으로 갑절 늘었다.

또 TV홈쇼핑 업체인 CJ39쇼핑은 지난 7일 평소보다 25% 증가한 28억원의 주문매출을 올렸다.

백화점업계의 한 관계자는 “연초세일을 크게 기대했으나 폭설로 교통이 불편해지면서 고객들이 온라인 등을 통한 쇼핑으로 돌아섰다”고 말했다.

강선임 문소영기자sunnyk@
2001-01-10 2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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