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금난에 허덕이던 현대건설이 자구책을 내놓은 이후 급속히 안정을 찾아가고 있다.
23일 금융감독원과 채권단에 따르면 현대건설은 지난 13일 정주영(鄭周永) 전 명예회장의 현대차지분(2,000억원)을 매각,건설의 유동성에 활용한다는 내용 등을 골자로 한 자구계획을 발표한 이후 급박한자금난에서 벗어나기 시작,최근 당좌대월한도 소진율이 80%대로 떨어졌다.
채권단 관계자는 현대가 자금난에 몰렸을 때는 거래은행의 당좌대월한도를 100% 소진하고도 결제자금이 모자랄 정도였으나 최근 안정을되찾아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채권단은 최근 현대건설의 광화문사옥이 678억원에 매각된데다 정주영씨의 자동차 지분처분 대금이 장기회사채를 인수하는 형태로 이달중 투입될 경우 유동성 위기에 빠질가능성은 없을 것으로 보고 있다.
조현석기자
23일 금융감독원과 채권단에 따르면 현대건설은 지난 13일 정주영(鄭周永) 전 명예회장의 현대차지분(2,000억원)을 매각,건설의 유동성에 활용한다는 내용 등을 골자로 한 자구계획을 발표한 이후 급박한자금난에서 벗어나기 시작,최근 당좌대월한도 소진율이 80%대로 떨어졌다.
채권단 관계자는 현대가 자금난에 몰렸을 때는 거래은행의 당좌대월한도를 100% 소진하고도 결제자금이 모자랄 정도였으나 최근 안정을되찾아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채권단은 최근 현대건설의 광화문사옥이 678억원에 매각된데다 정주영씨의 자동차 지분처분 대금이 장기회사채를 인수하는 형태로 이달중 투입될 경우 유동성 위기에 빠질가능성은 없을 것으로 보고 있다.
조현석기자
2000-08-24 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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