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韓에 옷감 30만 야드 옷5만점 보낸다

北韓에 옷감 30만 야드 옷5만점 보낸다

입력 2000-03-15 00:00
수정 2000-03-15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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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협중앙회 간부및 축협조합장 등 6명이 14일 중국 베이징(北京)을 통해 북한에 들어갔다고 우리민족서로돕기운동이 밝혔다.우리민족서로돕기운동 관계자는 이날 “북한동포 계란 보내기 사업의 마무리를 위해 방북하며 북측으로부터 계란분배 내역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지난해 우리민족서로돕기운동이 북한에 보낸 젖염소 사육농장을 견학하는 등 축협 차원에서 북한과의 협력 가능성을 논의하기위한 것”이라고 말했다.이 관계자는 또 새마을운동중앙협의회,경인연대,내일 신문사 등과 함께 모은 옷감 30만 야드와 새 옷 5만점을 15일 인천항에서 소나호 편으로 북한 남포항으로 보낼 예정이라고 밝혔다.

윤영희 서울시의원, ‘전국 최초’ 픽시 자전거 안전 조례 서울시·교육청 상임위 동시 통과

최근 브레이크가 없는 이른바 ‘픽시 자전거’로 인한 청소년 사망 사고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는 가운데, 서울시의회에서 이를 예방하기 위한 제도적 장치가 마련됐다. 국민의힘 윤영희 서울시의원(비례)이 대표발의한 ‘서울시 제동장치 없는 픽시 자전거 이용안전 증진에 관한 조례안’과 ‘서울시교육청 각급학교 학생 교통안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각각 소관 상임위원회인 교통위원회와 교육위원회를 동시에 통과했다. 이번 조례안 통과는 픽시 자전거의 위험성으로부터 시민과 학생을 보호하기 위해 지자체와 교육청의 역할을 유기적으로 결합한 전국 최초의 통합 입법 사례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픽시 자전거는 일반 자전거에 비해 제동거리가 최대 13.5배 길어 사고 위험이 매우 높은 구조다. 실제로 최근 서울의 한 내리막길에서 제동장치가 없는 픽시 자전거를 타던 중학생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해 사회적 경각심을 불러일으켰다. 통계적으로도 2024년 서울시 자전거 사고 사망자는 전년 대비 83.3% 급증했으며, 특히 20세 이하 청소년 자전거 사고 건수는 50% 이상 증가해 대책 마련의 시급성이 커지고 있다. 이 같은 상황에서 경찰청은 제동장치 없는 픽시 자전거를 ‘차’로 규정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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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석우기자 swlee@

2000-03-15 2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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