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주택 건설업체들이 애프터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삼성물산 주택부문은 입주자들이 인터넷으로 하자 보수신청을 접수하는 사이트를 개설,운영하고 있다.
삼성물산은 주택건설촉집법에서 정하는 기간 동안의 하자보수 뿐만 아니라입주민이 원할때는 재료비만 받고 도배,장판 등을 교체해주기로 했다.또 내부도색 등 마감재도 바꿔주고 인테리어 개보수 작업 등까지 해준다.
현대산업개발은 A/S를 강화하기 위해 서비스팀을 아예 사장 직속으로 두었다.또 17명으로 구성된 ‘서울 고객만족센터’를 신설했다.이에 따라 전국의서비스센터는 12곳에서 13곳으로 늘어났다.
㈜우방은 자회사인‘우방개발’의 애프터 서비스사업을 흡수 통합해 ‘A/S기동대’를 발족시켰다.우방은 10년전에 시공한 아파트라도 사후 관리대상에포함시켜 최소한의 비용만 받고 서비스하고 있다.
또 현대건설,LG건설 등도 입주자 고객만족을 강화하고 지명도를 높이기 위해 서비스 업무를 강화하고 있다.
류찬희기자 ch
삼성물산 주택부문은 입주자들이 인터넷으로 하자 보수신청을 접수하는 사이트를 개설,운영하고 있다.
삼성물산은 주택건설촉집법에서 정하는 기간 동안의 하자보수 뿐만 아니라입주민이 원할때는 재료비만 받고 도배,장판 등을 교체해주기로 했다.또 내부도색 등 마감재도 바꿔주고 인테리어 개보수 작업 등까지 해준다.
현대산업개발은 A/S를 강화하기 위해 서비스팀을 아예 사장 직속으로 두었다.또 17명으로 구성된 ‘서울 고객만족센터’를 신설했다.이에 따라 전국의서비스센터는 12곳에서 13곳으로 늘어났다.
㈜우방은 자회사인‘우방개발’의 애프터 서비스사업을 흡수 통합해 ‘A/S기동대’를 발족시켰다.우방은 10년전에 시공한 아파트라도 사후 관리대상에포함시켜 최소한의 비용만 받고 서비스하고 있다.
또 현대건설,LG건설 등도 입주자 고객만족을 강화하고 지명도를 높이기 위해 서비스 업무를 강화하고 있다.
류찬희기자 ch
2000-03-02 13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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