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업체들 고객만족 서비스 강화

주택업체들 고객만족 서비스 강화

입력 2000-03-02 00:00
수정 2000-03-02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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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 주택 건설업체들이 애프터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삼성물산 주택부문은 입주자들이 인터넷으로 하자 보수신청을 접수하는 사이트를 개설,운영하고 있다.

삼성물산은 주택건설촉집법에서 정하는 기간 동안의 하자보수 뿐만 아니라입주민이 원할때는 재료비만 받고 도배,장판 등을 교체해주기로 했다.또 내부도색 등 마감재도 바꿔주고 인테리어 개보수 작업 등까지 해준다.

현대산업개발은 A/S를 강화하기 위해 서비스팀을 아예 사장 직속으로 두었다.또 17명으로 구성된 ‘서울 고객만족센터’를 신설했다.이에 따라 전국의서비스센터는 12곳에서 13곳으로 늘어났다.

㈜우방은 자회사인‘우방개발’의 애프터 서비스사업을 흡수 통합해 ‘A/S기동대’를 발족시켰다.우방은 10년전에 시공한 아파트라도 사후 관리대상에포함시켜 최소한의 비용만 받고 서비스하고 있다.

또 현대건설,LG건설 등도 입주자 고객만족을 강화하고 지명도를 높이기 위해 서비스 업무를 강화하고 있다.



류찬희기자 ch
2000-03-02 13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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