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교통사고 사상자수가 사상 최대치인 66만명에 이를 전망이라고 한다(대한매일 14일자 22면).
교통사고의 급증원인으로 대형·화물차의 지정차로제 폐지와 도로별 제한속도 상향조정 등을 들고 있다.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서는 운전자들의 교통법규 준수가 최우선 요건이겠지만 도로여건의 개선과 사고 다발지역에 대해 철저한 관리와 개선이 병행돼야 한다.
사실 운전을 하다보면 교통흐름을 방해하는 요소들이 너무나 많다.고속도로는 연중 공사판이고 안전표지판도 허술하다.또 도로 곳곳에는 불법 주정차차량들 때문에 안전운행에 지장을 주고있다.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곳에는 도로 선형 개선이 시급한데도 차일피일 미루고 있다.도로에 산재한 위험요소가 교통사고를 부추겨 많은 인명피해와 막대한 경제적 손실을 주고 있다.교통도로정책당국에서는 교통안전을 위협하는 요인 제거에 신경써주길 바란다.
김욱[경남 진주시 신안동]
교통사고의 급증원인으로 대형·화물차의 지정차로제 폐지와 도로별 제한속도 상향조정 등을 들고 있다.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서는 운전자들의 교통법규 준수가 최우선 요건이겠지만 도로여건의 개선과 사고 다발지역에 대해 철저한 관리와 개선이 병행돼야 한다.
사실 운전을 하다보면 교통흐름을 방해하는 요소들이 너무나 많다.고속도로는 연중 공사판이고 안전표지판도 허술하다.또 도로 곳곳에는 불법 주정차차량들 때문에 안전운행에 지장을 주고있다.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곳에는 도로 선형 개선이 시급한데도 차일피일 미루고 있다.도로에 산재한 위험요소가 교통사고를 부추겨 많은 인명피해와 막대한 경제적 손실을 주고 있다.교통도로정책당국에서는 교통안전을 위협하는 요인 제거에 신경써주길 바란다.
김욱[경남 진주시 신안동]
1999-12-18 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