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사재기 열풍 소주 이어 매실주로

술사재기 열풍 소주 이어 매실주로

입력 1999-10-09 00:00
수정 1999-10-09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소주에 이어 매실주도 사재기 열풍에 휩싸였다.현재 50%의 세율을 적용받는 매실주도 내년부터는 소주와 똑같이 80%로 상향조정돼 가격이 대폭 오를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이번 주세율 개편은 “소주와 위스키가 모두 증류주에 속하는 만큼 세율을똑같이 적용해야 한다”는 세계무역기구(WTO)의 권고에 따라 이뤄진만큼 소주뿐 아니라 증류주 전체의 세율이 80%로 조정될 전망이다.

매실주 생산 1위업체인 보해양조의 경우,하루평균 판매량이 지난달 3,230상자에서 이달들어 4,730상자로 급격히 늘었다.또 두산의 매실주 ‘설중매’도 이달들어 하루평균 판매량이 지난달에 비해 두배가량 뛰어올랐다. 보해양조측은 “이처럼 매실주 판매가 늘어난 것은 순전히 도매상이 시세차익을 노리고 사재기를 하고 있기때문”이라며 “도매상들이 처음에는 소주 값만 오르는 것으로 알고 있다가 최근에야 매실주도 같은 실정이란 것을 알고 사재기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추승호 기자 chu@

1999-10-09 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