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체“인터넷 쇼핑몰 잡아라”

유통업체“인터넷 쇼핑몰 잡아라”

입력 1999-08-03 00:00
수정 1999-08-03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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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쇼핑몰에서 선점(先占)효과를 누리기 위해 유통업체들이 공격적 경영에 나서고 있다.삼성물산은 8월말까지 신규 회원에 자동차급발진보험을 무료로 들어준다.세계적 인터넷 서적유통사인 아마존과 제휴한 데 이어 하나로통신,두루넷,한빛은행,일본의 서적유통회사인 키노쿤야 등과 전략적 제휴를맺었다.연말까지 소비자가 자신과 비슷한 체형의 사이버 모델을 골라 옷을입혀보고 살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다.

한솔 CSN은 15일까지 신규회원 중 50명에게 1,000만원 내에서 해외여행을고르는 행사를 열어 하루에 1만6,000명씩 회원을 확보하고 있다.앞으로 기업간 전자상거래와 무역사이트를 만들 계획이다.

에이메일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하는 코오롱상사는 패션전문몰을 만들 예정이다.이를 위해 해외 유명 의류업체와 협상중이다.

롯데백화점은 7월말로 인터넷쇼핑몰 회원 20만명을 확보하자 10명 정도의전담 인력을 두배로,취급상품은 현재 2,000여종에서 3,000여종으로 늘릴 계획이다.현대백화점은 연말까지 회원 10만명목표로 외국의 관련업체와 전략적 제휴를 추진 중이며 신세계백화점도 인력을 늘릴 예정이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인터넷 사용자는 올 상반기 400만명을 넘어 연말에 600만명에 이를 전망이며 시장규모가 1∼2년 내에 3,000억원대로 급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경하기자 lark3@
1999-08-03 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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