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류시장이 매출부진의 늪에서 벗어나 뚜렷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22일 주류업계가 집계한 상반기 판매실적에 따르면 소주와 양주는 지난해보다 매출이 급격히 늘었고,맥주도 4월 이후 증가세로 돌아서 지난해 수준을거의 회복했다.
소주의 경우 상반기중 4,413만상자(360㎖ 30병 들이)를 팔아 지난해 같은기간(4,095만상자)보다 7.7% 늘어났다.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알코올 도수 23도짜리 ‘순한소주’의 매출이 크게 늘었기 때문이다.업체들은 지난해보다 10%이상 매출이 늘 것으로 예상한다.
위스키는 상반기에 88만4,841상자(750㎖ 12병 들이)가 팔려 지난해 같은 기간의 68만7,343상자에 비해 무려 29%나 늘었다.지난해 위스키 시장은 40% 이상 줄어드는 등 극심한 매출감소에 시달렸다.
맥주는 4월 이후부터 상승세를 타고있다.지난 3월까지는 2,900만상자(500㎖ 20병 들이)가 팔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8%가 줄었으나 4월에는 6.8%,6월 8.4% 등으로 늘어나는 추세다.
노주석기자 joo@
22일 주류업계가 집계한 상반기 판매실적에 따르면 소주와 양주는 지난해보다 매출이 급격히 늘었고,맥주도 4월 이후 증가세로 돌아서 지난해 수준을거의 회복했다.
소주의 경우 상반기중 4,413만상자(360㎖ 30병 들이)를 팔아 지난해 같은기간(4,095만상자)보다 7.7% 늘어났다.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알코올 도수 23도짜리 ‘순한소주’의 매출이 크게 늘었기 때문이다.업체들은 지난해보다 10%이상 매출이 늘 것으로 예상한다.
위스키는 상반기에 88만4,841상자(750㎖ 12병 들이)가 팔려 지난해 같은 기간의 68만7,343상자에 비해 무려 29%나 늘었다.지난해 위스키 시장은 40% 이상 줄어드는 등 극심한 매출감소에 시달렸다.
맥주는 4월 이후부터 상승세를 타고있다.지난 3월까지는 2,900만상자(500㎖ 20병 들이)가 팔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8%가 줄었으나 4월에는 6.8%,6월 8.4% 등으로 늘어나는 추세다.
노주석기자 joo@
1999-07-23 1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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