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의 소리] 시민단체 공명선거운동 활성화를

[독자의 소리] 시민단체 공명선거운동 활성화를

입력 1999-05-19 00:00
수정 1999-05-19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6·3국회의원 재선거와 관련해 여·야 정치권은 서로 선관위를 중심으로 한 공명선거추진 시민단체의 구성과 활동에 대해서는 공감한다고 주장하나 실질적으로는 당내 사정에 따라 이들 시민단체의 구성방식과 내용에 있어서는의견을 달리 한다고 한다.

사실 우리사회는 공명선거와 관련된 시민단체들의 적극적인 활동이 아직 미흡한 실정이다.

이는 무엇보다도 역대 정치권력·정치권이 이러한 선거풍토가 조성되는 것을 원치 않았을 뿐만 아니라 경제 미성숙,정치문화의 한계,시민단체의 공정성여부,사회 각계의 무관심 등 우리 모두의 책임도 지적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이다.

따라서 정부는 물론이고 정치권은 당리당략을 떠나 시민단체의 적극적인 활동을 위한 여건과 분위기를 조성·확산시켜야 한다.아울러 시민단체도 설립목적·구성 및 활동에 대한 객관성·중립성·공정성을 견지해야 할 것이다.

박영길[대전 대덕구 오정동]

1999-05-19 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