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바지업체 노출광고로 승부수

청바지업체 노출광고로 승부수

전경하 기자 기자
입력 1999-05-10 00:00
수정 1999-05-1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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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이라서 벗나? 최근 옷을 반쯤 벗은 섹시한 광고들이 인쇄매체와 TV에 연달아 나오고 있다.

먼저 포문을 연 곳은 청바지 광고.보성어패럴의 ‘쿨독(cool dog)’은 천연 소금에 씻은 ‘솔트진(salt jean)’을 내놓으면서 모델로 가수겸 탤런트인구본승을 썼다.광고 제작진은 주제를 ‘자신에게 도취된 나’로 정하고 구본승의 상반신을 노출시킨 인쇄매체 광고를 시도,매출이 30% 이상 오르는 성공을 거뒀다.구본승은 이 광고 뒤 “언제 그렇게 몸을 만들었냐”는 주위의 질투어린 질문 공세를 받았다고 한다.

상반신 누드 광고로 재미를 본 보성어패럴은 다른 브랜드인 ‘야(yah)’ 광고에 가수 엄정화를 기용,새로운 시도를 했다.올 여름에 나올 모든 제품 개념을 ‘할리우드’로 정한 ‘야’는 이 단어가 주는 화려한 느낌을 나타내기 위해 뒷 배경을 할리우드 스타 사진으로 도배했다.그리고 청바지 지퍼를 살짝 내리고 윗도리를 끌어 올려 배꼽을 드러내며 야릇한 눈빛을 내는 엄정화의 모습을 담았다.상의를 딱 하나만 걸친다는 조건에 엄정화는 남자 스태프들이 눈을 감는다는 조건으로 촬영에 임했다는 후문이다.

청바지 업체의 이런 움직임은 목표 연령층이 청소년에서 20∼30대로 변했음을 의미한다.청바지에 ‘패션진’이라는 개념을 불어 넣으면서 가격을 올린것도 같은 맥락이다.

TV광고로는 쌍방울의 ‘트라이’광고가 섹시한 광고로 첫번째 손가락에 꼽힌다.

광고는 어느 날 오후 도심 속의 고층 사무실에서 시작된다.분주하게 자기일을 처리하던 여직원들이 깜짝 놀라는 가운데 빌딩 옥상으로 탤런트 유동근의 대형브로마이드가 올라간다.유동근의 모습은 상반신을 벗은 채 살짝 내려진 바지지퍼 사이로 트라이 로고가 보이고 여직원들은 서류를 집어던지며 환호성을 지른다는 내용이다.

이 광고에 나오는 상반신은 진짜 유동근의 몸이 아니라 광고 제작진의 친구중 몸매가 좋은 사람의 몸을 빌려와 컴퓨터그래픽으로 합성한 것이다.

국제통화기금(IMF) 관리체제 뒤 부쩍 줄어든 광고예산이 의류업체를 중심으로 ‘눈길을 끄는 야한 광고’ 양산을 부추기고 있다.

전경하기자 lark3@
1999-05-10 1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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